본문 바로가기
SPYSHOT

특별한 테스트 중? 제네시스 G90, 레벨 3 자율주행 정밀도 높인다

by 개러지에디터 2023. 3. 17.
반응형
728x170

최근 출시되거나 출시를 앞둔 자동차들은 특별한 부분이 눈에 띈다. 바로 자율주행 센서가 있는 부분이 도출되거나 디자인과 어색하게 어울리는 등 전체적인 이미지와 다소 어울리지 않는 모습이 대부분이다. 

출처:autoevolution


최근 메르세데스-벤츠가 미국에서 레벨 3 수준의 자율주행을 인증받으면서 한발 앞서 나가고 있으며, 현대자동차그룹의 럭셔리 브랜드 제네시스 역시 레벨 3 수준 자율주행을 테스트하고 있다. 

자율주행에 필수적인 부품인 라이다는 레이저를 이용해 도로나 사물을 조준하고 반사되는 시간을 측정해 거리를 계산해낸다. 이 라이다는 브랜드마다 조금씩 다른 형태로 다른 위치에 자리하고 있다. 


위장막을 두르고 있는 모습이 포착된 제네시스 G90 역시 라이다를 탑재하고 레벨 3 자율주행을 테스트하고 있다. 

참고로 SEA는 레벨 3 수준의 자율주행을 자동차가 사람의 감독과 개입을 최소화한 상태로 자동차가 판단해 주행할 수 있는 단계를 말한다. 

출처:autoevolution


앞서 언급한 주변 환경 감지 기능으로 인해 레벨 2와 레벨 3 자율주행을 구분하는 가장 큰 차이는 자동차가 인식하고 판단하는 수준이다. 차량이 옆차로를 달리는 자동차를 지나쳐 가속하거나 차선 변경을 하는 것과 같은 과정을 스스로 판단해 결정할 수 있는 것이다. 

하지만 아직까지는 완전한 자율주행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운전자가 언제나 주의를 기울이고 차량 제어를 할 준비를 하고 있어야 한다. 

출처:autoevolution


현대자동차의 글로벌 최고 안전 책임자인 브라이언 라토프는 현대차, 기아, 제네시스 모두 레벨 3 수준의 자율주행이 거의 가능한 단계까지 올라와 있다고 말했다. 레벨 3 자율주행 기능이 탑재된 자동차는 한국에서 가장 먼저 출시되고 북미 지역으로 확대될 것이다. 

레벨 3 자율주행을 위한 라이다 시스템을 탑재한 제네시스 G90은 2022년 출시가 목표였지만 시스템의 안정성과 완벽한 준비를 위해 출시 시기를 연기했다. 현재 예상은 2023년 하반기 출시될 것으로 보인다.

출처:autoevolution


기아의 대형 전기 SUV EV9에 탑재된 하이웨이 드라이빙 파일럿 기능은 레벨 3 자율주행을 위한 시작일 뿐이다. 현대차그룹은 2030년까지 완전한 자율주행차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으며, 현재 제네시스 G90, 기아 EV9의 프로토타입이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다.

참고로 레벨 3 자율주행이 가능한 제네시스 G90의 파워트레인은 현행 모델과 마찬가지로 3.5리터 V6 엔진이 기본이며, 옵션으로 AWD 기능이 더해질 것으로 예상된다. 

 

 


 

카트라이더 드리프트 지금 접속하라, 포르쉐 718 박스터를 받는다

포르쉐코리아가 9일, ㈜넥슨(대표 이정헌)과 신작 멀티플랫폼 레이싱 게임 '카트라이더: 드리프트' IP 파트너십을 맺고 특별한 포르쉐 카트바디 3종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협업은 지난 2021년

no1.mobilityground.com

 

신형 싼타페 풀체인지, 이렇게 바뀌면 그랜저랑 비슷한데?

2023년 출시를 앞둔 현대자동차의 대표 SUV 싼타페의 새로운 렌더링이 등장했다. 현대 싼타페는 2000년 등장해 SUV 세그먼트의 대표 모델이 되었으며, 2022년까지 4번의 풀체인지를 거쳐 4세대 모델이

no1.mobilityground.com

 

가성비, 디자인, 가격 모두 잡는데 성공? 현대 아반떼 출시

준중형 시장의 대표주자 아반떼가 혁신적 상품성과 함께 새롭게 태어났다. 현대차는 13일(월) 준중형 차급을 뛰어넘는 강한 존재감, ‘더 뉴 아반떼(이하 아반떼)’를 출시했다. 아반떼는 2020년 4

no1.mobilityground.com

 

오프로드를 달리기 위한 슈퍼 스포츠카, 람보르기니 우라칸 스테라토

미국 마이애미비치의 아트 바젤에서 언베일링 된 람보르기니 최초의 슈퍼 스포츠 '올 터레인(all terrain)' 모델인 우라칸 스테라토(HuracánSterrato)콘셉트카는 어떤 지형이든 달릴 수 있도록 디자인

mobilityground.com

반응형
교차형 무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