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드는 전기 픽업트럭 포드 F-150 라이트닝의 생산을 2월 중단했지만, 3월 15일부터 생산을 다시 재개하겠다고 밝혔다.
지난 2월 4일 포드 측의 주장에 따르면 배터리 문제로 인해 트럭 한 대가 창고에서 불이 나자 생산을 즉시 중단하고 모든 세일즈 네트워크에 출고 중지 명령을 내린 바 있다.
포드는 충전 결함이 원인이라는 증거는 없다고 밝혔지만 정확하게 무엇이 화재 원인인지, 어떻게 이 문제를 해결했는지 공식적으로 밝히지 않고 있다.
포드가 미국 언론 CNBC와 진행한 인터뷰에서 3월 13일부터 생산을 재개하는 것을 목표로 조지아 공장에 배터리를 공급하는 SK On의 배터리 생산을 늘리고, 미시건주에 있는 포드 공장에 F-150 라이트닝에 장착할 배터리팩을 준비하고 있다고 말했다.
포드는, "향후 몇 주간 우리가 배운 것들을 지속적으로 적용해 나갈 것이며, SK On의 팀과도 협력해 배터리 셀까지 고품질 배터리팩을 계속 생산할 것이다. REVC(Roige Electric Vehicle Center)가 생산을 늘리면서 엔지니어링 및 부품 개선을 하는 동안에도 이미 생산된 모델은 계속 보유할 생각이다."이라고 말했다.
포드는 지난해 4월 F-150 라이트닝 생산을 처음 시작한 이후 약 2만 대를 판매했으며, 여전히 수요는 높은 수준을 유지하고 있다.
또 포드는 지난해 8월 리오프닝 이전까지 이미 20만 대를 사전 예약받는 기록도 처음으로 세우기도 했다. 포드의 대표 픽업트럭인 F 시리즈는 지난 41년간 미국 시장에서 가장 많이 팔린 모델이기도 하다.
포드는 올해 F-150 라이트닝의 생산을 연간 15만 대까지 늘릴 계획이었다. 지난해 포드는 새로운 배터리 기술 덕분에 2023년 말까지 연간 60만 대 생산도 가능할 것으로 내다봤다. 하지만, 뜻밖의 화재 사고로 인해 이 계획을 달성하게 될 수 있을지는 미지수로 남게 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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