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KOREA

현대 코나 일렉트릭 디자인, 가솔린, 하이브리드 모델과 확실히 달라졌네?

by 개러지에디터 J 2023. 3. 2.
반응형
728x170

현대자동차 코나의 전기차 버전의 영상이 공개되면서 그동안 베일에 싸여있던 디자인을 확인할 수 있게 됐다. 

작년 발표한 코나 하이브리드와 코나 가솔린 모델과는 차별화된 디자인 포인트를 적용했다. 


현대 코나는 전 라인업에 동일하게 심리스 호라이즌 DRL을 적용한 그릴 리스 룩과 분할형 헤드램프와 테일램프를 채택했지만, 아이오닉 5와 아이오닉 6에서 보여준 픽셀 라이트가 코나 일렉트릭에도 적용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또 달라진 부분은 더 작아진 에어 인테이크를 가진 프런트 범퍼와 범퍼에 통합된 충전 포트, 보디 컬러 휠 아치, 코나 일렉트릭 전용 5스포크 알로이 휠이다.


인테리어를 보면, 디지털 콕핏을 통합한 듀얼 12.3인치 스크린이 싱글 패널로, 그랜저에서 처음 채택한 시프트 바이 와이어 기어 셀렉터를 장착했다. 


대시보드에서 컨트롤 가능한 것은 듀얼 존 실내 온도 조절, 열선 내장 시트, USB-C 포트, 스마트폰 무선 충전 패드, 쿨 화이트 앰비언트 라이팅 등이다.


코나 일렉트릭에는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과 고속도로 주행 보조 기능을 포함한 다양한 운전자 보조 기능인 현대 스마트 센스를 탑재할 것으로 보인다.

현대차는 2세대 코나의 실내 공간이 1세대 보다 더 여유롭다고 설명하고 있는데, 트렁크 공간 역시 공식적으로는 2열 시트 폴딩 시 최대 723리터로 동급 세그먼트에 알맞은 크기일 것으로 추측하고 있다. 


코나 일렉트릭의 공식 정보는 아직 공개되지 않았지만, 얼마 전 출시한 기아 니로 EV와 상당히 유사할 것으로 예상된다.

참고로 기아 니로 EV는 201hp의 출력을 내는 싱글 모터를 탑재했으며 64.8kWh 용량의 배터리 팩을 장착해 1회 충전 시 최대 주행거리는 401km다.


2024년형 2세대 코나는 지난해 12월 출시했다. 또 올해 1월 하이브리드를 출시했으며, 이어 3월 코나 일렉트릭을 출시해 코나 라인업을 완성할 계획이다. 

가격은 니로 EV의 경우 최고 트림인 니로 EV 어스가 5,120만 원이기 때문에 코나 일렉트릭의 가격은 비슷하거나 더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하지만 국가와 지방자치단체에서 전기차 보조금을 받게 되면 가격은 4천만원대로 구매 가능하다.

 

 

 


 

프랑스 차 푸조 508, 최고급 실루엣을 자랑하는 세단으로 돌아온다

푸조가 2023년 6월 글로벌 출시를 앞두고 있는 ‘뉴 푸조 508’의 부분변경 모델을 최초 공개했다. ‘508’은 5도어 패스트백 스타일의 푸조 브랜드 플래그십 세단으로 활약해 왔으며, 날렵한 디자

no1.mobilityground.com

 

아이오닉 5 안 팔리면 어떻게 하나? 미국 판매 시작하는 아이오닉 6 가격이 너무 싸다

미국에서 판매를 시작한 현대자동차의 전기차 아이오닉 6의 가격표가 공개됐다. 전시장에서 판매하는 기본 가격이 먼저 나온 아이오닉 5과 큰 차이가 없다. 아이오닉 6의 기본 가격은 41,600달러(

no1.mobilityground.com

 

한국에 가장 먼저 공개한 지프 최초의 전기 SUV, '어벤저(Avenger)'

지프의 첫 순수 전기 SUV인 ‘어벤저(Avenger)’를 아시아 최초로 한국 시장에 공개한다. 지프는 전동화로의 전환이 빠르게 이뤄지고 있는 한국 시장을 겨냥하여 ‘제로 에미션 프리덤(Zero Emission Fr

no1.mobilityground.com

 

기아 쏘렌토 페이스리프트 디자인, 진짜 텔루라이드 닮았나?

기아의 플래그십 SUV 텔루라이드가 너무 크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의외로 많다. 그래서 기아 쏘렌토가 그 사이에서 완벽한 존재감을 드러낼 수 있다. 기아 쏘렌토는 다가오는 모델 변경 시기에

no1.mobilityground.com

반응형
교차형 무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