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TERNATIONAL

없으면 안되는 트림이 '4S', 포르쉐 마칸 일렉트릭도 당연히 추가!

by 개러지에디터 J 2024. 9. 25.
반응형
728x170

후륜 구동 방식의 신형 포르쉐 마칸( Porsche Macan)은 순수 전기  SUV 모델 시리즈의 새로운 시작을 알렸다. 그리고 신형 마칸 4S(Macan 4S)가 모델 라인업에 새로운 선택지를 제공한다.

 

후륜 구동 마칸이 주로 높은 효율성과 주행 가능 거리에 초점을 맞췄다면, 신형 마칸 4S는 마칸 4(Macan 4)와 마칸 터보(Macan Turbo) 사이의 간극을 메울 것이다.

 

2024년 초에 출시된 모델과 마찬가지로, 4S에는 전자 제어식 포르쉐 트랙션 매니지먼트(ePTM) 시스템이 장착되어 기존 사륜구동 시스템보다 약 5배 빠르게 구동력을 앞뒤 차축에 분배한다.

 

마칸: 100kWh 배터리와 고효율 파워 일렉트로닉스

포르쉐의 순수 전기 SUV 엔트리 모델인 신형 마칸은 총 에너지 용량이 100kWh인 고전압 배터리에서 에너지를 공급받는다.

추진력은 직경 210mm, 유효 길이 200mm, 출력 250kW의 마칸 4에 사용되는 리어 액슬 모터로부터 받는다.

 

전기 모터에는 480암페어 펄스 인버터(PWR)가 장착되어 있으며, 고효율 반도체 소재인 실리콘 카바이드(SiC)를 사용해 효율을 높였다.

 

이는 PWR의 스위칭 손실을 크게 줄이고 더 높은 스위칭 주파수를 가능하게 만든다. 런치 컨트롤과 결합하여 마칸은 최대 360PS의 오버부스트 출력을 내며, 최대 토크는 563Nm에 달한다.

 

0-100km/h 가속은 5.7초 만에 도달하며 최고 속도는 220km/h다. 사륜구동을 포기함으로써 마칸은 마칸 4보다 110kg 가벼워져 가속에 더 적은 전기가 필요하다. 그 결과 WLTP 기준 주행 가능 거리는 최대 641km에 이른다.

 

마칸 4S: 강력한 전기 모터와 PASM 기본 장착

 

마칸 4S에는 새로운 리어 액슬 모터와 강력한 600암페어 SiC 펄스 인버터가 장착되어 있다.

전기 모터의 직경은 230mm, 유효 길이는 150mm다. 마칸 4와 터보에도 사용되는 프런트 액슬 모터와 함께 448PS의 시스템 출력과 최대 517PS까지 짧은 파워 오버부스트가 가능하다.

런치 컨트롤을 사용하면 최대 토크는 820Nm까지 올라가며 0-100km/h까지 4.1초 만에 도달하고 최고 속도는 240km/h에 달한다. 그리고 WLTP 기준 주행 가능 거리는 최대 606km다.

 

마칸 4S에는 포르쉐 액티브 서스펜션 매니지먼트(Porsche Active Suspension Management, PASM) 전자식 댐핑 컨트롤이 기본으로 장착되어 있다.

 

레벨링 시스템과 높이 조절 기능이 있는 어댑티브 에어 서스펜션, 포르쉐 토크 벡터링 플러스(Porsche Torque Vectoring Plus, PTV plus), 리어 액슬 스티어링은 섀시를 더욱 최적화하여 성능과 승차감을 향상시킨다.

 

두 가지 신형 모델은 시대를 초월한 진보적인 디자인과 주행 거리에 최적화된 에어로다이내믹스(cw = 0.25) 등 2세대 마칸의 모든 특성을 갖추고 있다.

 

프리미엄 플랫폼 일렉트릭(Premium Platform Electric, PPE)의 800V 아키텍처는 최대 270kW의 DC 충전 용량을 지원한다. 고전압 배터리는 적절한 고속 충전소에서 약 21분 이내에 10~80%까지 충전할 수 있다.

새로운 컬러, 새로운 휠, 새로운 오프로드 디자인 패키지

 

새로운 외장 컬러인 슬레이트 그레이 네오(Slate Grey Neo)가 이제 모든 마칸 모델에 제공된다. 휠 포트폴리오에 20인치 마칸 S 휠이 추가되었다.

 

새로운 오프로드 디자인 패키지도 모든 모델에 선택 사양으로 제공되어 일상에서의 사용성을 더욱 향상시킨다. 거친 비포장 도로와 특히 가파른 오르막과 내리막을 이전보다 훨씬 더 쉽게 마스터할 수 있다.

변경된 프런트 범퍼의 지오메트리는 모델에 따라 최대 17.4도까지 접근 각도를 높였다(에어 서스펜션이 특별히 높아진 경우). 어댑티브 에어 서스펜션과 함께 오프로드 디자인 패키지는 일반 설정에서 지상고를 10mm에서 195mm까지 올릴 수 있다.

 

포르쉐는 이 패키지를 베수비오 그레이(Vesuvius Grey)와 외장 컬러의 두 가지 컬러로 제공한다.

 

프런트 범퍼, 사이드 스커트, 디퓨저 패널 및 루프 레일링이 그에 따라 컬러가 정해지며 베수비오 그레이 컬러에 어울리는 21인치 오프로드 디자인 휠도 제공된다.

 

차량 외관 컬러에서 오프로드 디자인 패키지 옵션을 선택한 고객에게는 사이드 블레이드도 같은 컬러가 제공되며 루프 레일링은 블랙, 실버 또는 터보나이트(터보 전용)로 주문할 수 있다.

 

마칸, 마칸 4 및 마칸 4S의 경우 베수비오 그레이 인레이가 적용된 오프로드 프런트 범퍼도 별도로 선택할 수 있으며 오프로드 디자인 패키지와 마찬가지로 접근 각도가 증가한다.

이래서 외계인 소리 나왔구나! 포르쉐 911 엔진의 진화에 담긴 비밀은?

 

이래서 외계인 소리 나왔구나! 포르쉐 911 엔진의 진화에 담긴 비밀은?

포르쉐 911(Porsche 911) 드라이브 기술의 역사는 끊임없는 혁신과 독특한 유산의 이야기다. 현재 하이라이트는 992 세대를 위한 고성능 부분 하이브리드화다. 60년간의 911 드라이브 개발의 중간 결

worldcarsnews.tistory.com

 

새로운 디자인과 새로운 기능을 갖춘  포르쉐 드라이버 익스피리언스

 

포르쉐는 마칸의 전기화를 통해 성공적인  SUV 모델에 완전히 새로운 디스플레이와 제어 시스템을 도입했다. 포르쉐 드라이버 익스피리언스(Porsche Driver Experience)는 디지털과 아날로그 요소가 혼합되어 있다.

12.6인치 커브드 디스플레이가 장착된 인스트루먼트 클러스터, 10.9인치 동승석 디스플레이, 증강 현실 기술이 적용된 헤드업 디스플레이, 커뮤니케이션 라이트가 포함된 앰비언트 라이팅 등이 여기에 포함된다. 포르쉐는 모든 마칸 모델의 스크린 디자인을 다시 한 번 완전히 업그레이드했다.

 

감성적인 웰컴 애니메이션, 업데이트된 최첨단 외관, 12가지 컬러로 디스플레이의 백그라운드 컬러와 앰비언트 라이팅을 외장 컬러에 맞춰 조정할 수 있는 새로운 테마 앱도 추가된다.

 

두 가지 신형 마칸 모델은 지금 유럽 시장부터 주문할 수 있으며, 올해 하반기 고객에게 인도될 예정이다.


반응형
교차형 무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