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전자들은 기본으로 제공되는 자동차의 기능에 추가 비용을 지불하는 것을 싫어한다. BMW는 얼마 전 특정 모델과 특정 지역에서 열선 시트에 대해 월 구독 서비스를 시작하며 고객에게 추가 비용을 지블 하게 하는 몇몇 브랜드 중 하나였다.
하지만, BMW는 논란의 여지가 있는 이런 옵션에 대한 구독 정책을 버리고 유료 소프트웨어 서비스에 집중하고 있으며, 더 이상 운전자에게 이미 차량에 탑재된 하드웨어 기능 사용에 대한 추가요금을 부과하지 않을 계획이다.
BMW 세일즈 마케팅 담당 이사인 피터 노타는 영국 매체 오토카와의 인터뷰에서 드라이빙 어시스턴스 및 파킹 어시스턴스와 같은 유료 소프트웨어에 더 집중할 것이라고 말했으며, 그는 영화를 다운로드하거나 앱의 유료 기능에 접속하는 것과 같은 방식이 더 일반적인 것이라고 제안했다.
그러나 BMW가 이런 혜택을 제공한 국가에서는 운전자들이 월 18달러(약 24,000원)의 열선 시트 구독 정책을 받아들이지 않았다. 그는, "나중에 활성화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고객에게 추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생각했지만 사용자의 수용도가 높지 않았다. 사람들은 자신이 두 배의 비용을 지불했다고 생각했지만 실제로는 그렇지 않았다. 소비자들의 인식 자체가 현실이었다고 항상 말한다. 그래서 BMW는 이 정책을 더 이상 계속하지 않기로 결정했다."라고 덧붙였다.
BMW가 추진했던 일부 사양에 대한 옵션 구독은 수요와 공급의 전형적인 케이스로 보인다. 운전자들이 열선 시트나 스티어링 휠 열선 등에 대한 비용을 지불하고 싶지 않아 했고, BMW는 이를 중단했다.
고객들은 BMW가 앞으로 하드웨어 기능에 대해 추가 비용을 지불하게 만들지 않을 것이라는 사실을 알게 되며 안도하고 기뻐할 것이며, 제대로 된 방향으로 다시 나가는 것이라고 이해할 것이다.
BMW는 추운 겨울이 오기 전 시트 열선 구독 서비스에 대한 입장을 명확히 밝히며 소비자들의 불만을 잠재웠다. BMW가 앞으로 내놓을 구독 서비스는 소비자의 마음을 제대로 사로잡을 수 있는 기능들이 주를 이룰 것으로 보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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