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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골이라고 부를까? 신차라고 부를까? 새로운 디자인과 기능 더한 볼보 '뉴 XC90' 페이스리프트 공개

by 개러지에디터 J 2024. 10. 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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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고를 더 좋게 만들 수 있다면 어떨까요? 오늘 공개된 신형 볼보 XC90(Volvo XC90)이 바로 그 해답을 제시한다.

 

볼보(Volvo Cars)의 아이콘인 XC90은 안팎으로 다양한 기술과 디자인 업데이트를 통해 다양한 수상 경력에 빛나는 베스트셀링 플래그십 하이브리드 SUV가 그 어느 때보다 더 나은 모습으로 돌아왔다.

 

‘편안함’을 중시하는 프리미엄 7인승으로, 도로에서 가장 안전한 차 중 하나이며,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형태에서는 WLTP 기준 1회 충전으로 70km 이상의 완전 전기 주행거리를 제공하는 뛰어난 전기차이기도 하다.

 

이는 많은 운전자들이 배기가스를 전혀 배출하지 않고 일상적인 주행을 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실제로 볼보의 데이터에 따르면 최신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볼보 차량의 주행 거리 중 약 절반이 순수 전기 동력으로 주행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장거리 주행 시에는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과 효율적인 가솔린 엔진이 결합되어 주행 가능 거리가 800km 이상 늘어난다.

또한, 가솔린과 전기의 강력한 힘을 결합한 상시 사륜구동 또는 오프로드 주행도 선택할 수 있다.

더욱 현대적인 새로운 외관 디자인은 XC90의 자신감 넘치는 외관을 더욱 돋보이게 한다. 이는 완전한 전기화를 향한 볼보의 지속적인 전환을 반영하며, 최신 완전 전기 자동차의 요소를 반영한 것이다.

 

하지만 가장 큰 업데이트는 인테리어에 있다. 새로워진 인테리어는 실용성을 높이고, 신형 EX90과 EX30 전기차에서 볼 수 있었던 최신 사용자 경험을 XC90에도 적용했다.

 

더 커진 중앙 터치스크린과 더 높은 해상도는 사용자 경험을 개선하고 새로운 기능과 앱은 물론 정기적인 무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의 세계를 열어주기 충분하다.

 

볼보 CEO 짐 로완(Jim Rowan)은 “신형 XC90은 자신감이 넘치는데, 그럴 수밖에 없다. 볼보의 하이브리드 플래그십 모델은 수년간 베스트셀링 모델 중 하나였으며, 여전히 많은 고객들에게 사랑받고 있다. 편안함, 공간, 고급스러움, 다용도성, 하이브리드 효율성 등 고객이 원하는 모든 것을 XC90이 충족싴킨다. XC90과 형제 모델인 순수 전기차 EX90은 고객에게 가장 적합한 옵션을 제공하며, 완전한 전동화를 향한 전환을 이어가는 볼보의 균형 잡힌 포트폴리오를 갖추게 해준다.”라고 말했다.

균형 잡힌 제품 포트폴리오

 

새로운 순수 전기차 라인업과 함께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XC90 T8은 여전히 고객들에게 인기 있는 선택이며, 판매 및 수익성 측면에서 볼보자동차의 중요한 모델이다.

XC90과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트림은 볼보의 순수 전기 모델과 함께 흥미롭고 균형 잡힌 글로벌 제품 포트폴리오를 구성하며, 완전 전기화 미래로 가는 강력한 가교 역할을 하고 있다.

 

프리미엄 순수 전기차 시장이 몇몇 주요 시장에서 여전히 발전하고 있기 때문에 순수 전기차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사이의 이러한 균형은 오늘날 시장에 적합한 포트폴리오다. 플러그인은 향후 몇 년간 매출 및 수익 성장 계획에서 여전히 중요한 부분을 차지할 것이다.

 

볼보 XC90, 도로에서 가장 안전한 자동차 중 하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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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든 볼보 차량이 그렇듯, XC90은 가장 안전한 차량 중 하나다. 첨단 세이프티 케이지를 비롯해 운전자와 사랑하는 가족, 그리고 도로 위의 다른 사람들을 안전하게 지켜주는 종합적인 능동 안전 기능이 탑재되어 있다.

XC90은 레이더와 전방 카메라를 이용해 운전자가 맞은편 차선으로 이탈했는지 감지하고 충돌 위험을 피하기 위해 안전하게 원래의 차선으로 되돌아갈 수 있도록 조향한다.

 

또한 실수로 도로를 벗어나지 않도록 도와주며, 제동 및 조향을 통해 다른 차량, 보행자, 자전거 운전자, 스웨덴의 토종 동물인 무스와 같은 대형 동물과의 충돌을 피할 수 있다.

 

전설적인 편안함: 기본 사양

 

전설적인 시트의 편안함과 개선된 서스펜션이 기본으로 장착된 XC90의 승차감은 그 어느 때보다 더 좋아졌다.

 

이제 각각의 댐퍼가 현재 도로 상황에 맞게 기계적으로 조정되어 편안함과 안정성을 모두 최적화할 수 있어 더욱 자신감 있고 여유로운 주행 경험을 선사한다.

또한, 에어 서스펜션 옵션은 차량, 도로, 운전자를 초당 500회 모니터링하는 액티브 섀시와 함께 작동하여 가장 편안한 승차감을 제공한다.

 

에어 서스펜션이 장착된 XC90은 승하차 편의성, 속도에서의 공기역학 개선, 거친 지형에서의 추가적인 승차 높이 등 필요에 따라 차체를 20mm 낮추거나 40mm 높일 수 있으며, 차량의 특정 부분에 단열재를 추가하여 바람과 노면 소음을 더욱 줄였다.

새로워진 인테리어는 모던 스칸디나비안 디자인의 정수를 보여주는 새롭게 디자인된 앞좌석 캐빈과 함께 돋보인다.

 

대시보드는 이전보다 더 수평적인 형태로 바뀌었고, 고급 재활용 소재로 만든 장식 패널이 적용되어 질감을 더했으며, 새로운 수직 송풍구로 나뉘어져 있다. 업그레이드된 일루미네이션이 야간 주행 시 더욱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한다.

 

또한, 기존 XC90 오너들의 피드백을 반영하여 실내를 더욱 실용적으로 재구성했다.

 

볼보 디자이너들은 센터 콘솔에 컵홀더를 포함한 추가 수납공간을 만들고, 무선 휴대폰 충전기를 메인 수납공간과 분리된 중앙 터널 뒤에 배치해 편의성을 높였다.

XC90에는 스테이지, 콘서트홀, 재즈 클럽의 음향을 충실히 재현하는 바워스&윌킨스 하이파이 오디오 시스템 등 차량용 오디오 시스템 중 가장 뛰어난 사운드를 제공하는 시스템을 선택할 수 있게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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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지막으로, 선호하는 고객을 위해 두 가지 마일드 하이브리드 가솔린 모델도 준비했다.

 

B5와 B6 모두 48V 리튬 이온 배터리와 통합형 스타터/제너레이터의 도움을 받아 실제 주행 시 배기가스와 연료 소비를 최대 15%까지 줄일 수 있다.

 

신형 볼보 XC90은 유럽 기준 이미 사전 계약이 시작되었고, 생산은 2024년 말부터 시작될 예정이며, 첫 고객 인도는 연말부터 유럽 주요 국가부터 시작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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