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요타 가주 레이싱(Toyota GAZOO Racing, TGR)은 모터스포츠 참가에서 얻은 노하우를 살려 완벽하게 진화한 GR 코롤라(GR Corolla)를 2월 4일부터 일본 전국 토요타 전시장에서 주문을 받고 3월 3일부터 판매를 시작한다.
이 모델은 2024년 8월 2일 미국에서 발표한 진화형 GR 코롤라의 일본 사양 차량이으로 일본 사양 모델에 한해 특별한 옵션들이 추가된다.
GR 코롤라 전용 SPORT 패키지
보다 스포티하고 고급스러운 인테리어에 중점을 둔 SPORT 패키지를 메이커 패키지 옵션으로 설정해 특별함을 더했다.
GR 마크가 추가된 전용 시트, 특별한 디자인의 스티어링 휠, 시프트 노브, 파킹 브레이크, 시트벨트의 강렬한 레드 악센트가 특징이며, 인스트루먼트 디스플레이의 특별한 기능들이 담긴 SPORT 패키지는 253,000엔(약240만 원)이다.
특별한 배려, ‘서킷 모드’
GR 코롤라에 추가되는 서킷 모드는 일본 내 서비스 대상 서킷 시설에서 랙 방지 제어 추가, 스피드 리미터 상한 속도 인상 등 자동차의 잠재력을 끌어내는 기능이 활성화되는 서비스다.
GPS를 통한 위치 판별 및 전용 앱 상의 조작으로 시프트 타이밍과 엔진 회전수를 직관적으로 보여주는 전용 미터 표시로 전환되어 서킷 모드를 이용할 수 있다.
GR 코롤라 전용 업그레이드용 부품 세트
이미 GR 코롤라를 구매한 고객 역시 진화형 GR 코롤라 부품을 구매하여 장착함으로써 이번 진화의 일부를 체험할 수 있다.
기존 고객을 위한 업그레이드용 부품들은 두 단계로 구분해 판매될 예정이다.
먼저 1단계는 스티어링 컬럼, 인스트루먼트 패널 리인포스텀트, 리어 서스펜션 쇼크 업소버와 보디 튜닝 부품이며, 일부 볼트도 성능 개선에 맞춰 교환할 수 있게 준비한다. 2025년 여름 출시될 예정이며 가격은 미정이다.
다음 2단계는 주로 주행 성능을 업그레이드 할 서스펜션 세트다. 로어 암과 로어 볼 조인트, 리바운드 스프링 부착 전후 쇼크 업소버, 리어 스태빌라이저, 리어 코일 스프링 등이 포함되어 있어 스티어링 조작 성능 개선, 회전 중 차량 안전성 향상 등의 기능이 주로 대상이다.
출시는 2025년 여름으로 예정되어 있으며 가격은 미정이다.
토요타 가주 레이싱은 두 단계로 이어지는 업그레이드 부품 장착에 대해 GR 코롤아의 최적의 차량 밸런스가 되는 조합과 변화를 가장 쉽게 체험할 수 있기 때문이라고 밝혔다.
토요타 가주 레이싱 GR 코롤라, 가격은?
1.6리터 3기통 터보 가솔린 엔진을 탑재하고 최고출력 304PS, 최대 토크 400Nm을 자랑한 GR 코롤라는 일본 시장에 RZ 단일 트림으로 출시되며 두 가지 버전이 제공된다.
먼저 GR-DAT 8AT 자동변속기 장착 모델은 5,980,000엔(약 5,800만 원), 6MT 수동변속기를 장착한 4WD 모델은 5,680,000엔(약 5,500만 원)부터 시작한다.
토요타 가주 레이싱은 2025년 2월 7~9일 3일간 오사카시(大阪市) 인텍스 오사카에서 개최된 오사카 오토메세 2025에 참가하여 진화형 GR 코롤라 RZ(일본 사양 차량)를 전시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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