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브레시아에서 로마까지, 그리고 다시 돌아오는 1,000마일(약 1,610km)의 매혹을 경험하는 이보다 더 강렬한 것은 없을 것이다. 메르세데스-벤츠 클래식은 역사적인 모터스포츠 애호가들에게 2024 1000 밀리아에서 특별한 포지션을 제공한다.
서포트 차량이 아닌 메르세데스-벤츠 클래식 컬렉션의 오리지널 메르세데스-벤츠 300 SL 쿠페를 타고 출발한다. 이번 이벤트에는 세 대의 차량이 준비되어 있다. 특별한 혜택은 메르세데스-벤츠 클래식 소유의 300 SL(W198)을 타고 메르세데스-벤츠 워크 팀의 일원으로 참가하는 것으로, 슈투트가르트에서 주말 시승, 동승석에 레이싱 드라이버로 동승, 종합적인 기술 및 조직 지원으로 구성된다. 가격은 패키지의 정확한 구성에 따라 15만 유로(약 2억 1천만 원)부터 시작한다.
메르세데스-벤츠 클래식 차량을 소유한 참가자를 위한 기술 지원 패키지

자신이 소유한 메르세데스-벤츠 차량으로 1000 밀리아에 참가하는 운전자는 메르세데스-벤츠 클래식 센터의 전문가로부터 기술 지원을 받을 수 있는 서비스 패키지 예약이 가능하다. 가격은 15,000유로(약 2,200만 원)부터 시작한다.
스털링 모스 경과 루돌프 카라치올라 경의 발자취 따라가기

1927년 스피드 레이스로 처음 개최된 1000 밀리아(1000 Miglia)는 현재 세계에서 가장 인기 있는 역사적인 자동차 레이스 중 하나다. 메르세데스-벤츠와 밀레 밀리아(Mille Miglia)는 처음부터 밀접한 관계를 맺어왔으며, 메르세데스-벤츠는 이곳에서 수없이 많은 역사를 만들어왔다.
1931년, 메르세데스-벤츠 SSKL(W 06)을 탄 루돌프 카라치올라(Rudolf Caracciola)가 이탈리아 이외의 지역에서 온 최초의 드라이버로 종합 우승을 차지했다. 1955년에는 스털링 모스(Stirling Moss)와 데니스 젠킨슨(Denis Jenkinson)이 300 SLR(W196S)를 타고 밀레 밀리아에서 역대 최고 기록을 세우며 우승을 차지했다.
또한 1955년에는 메르세데스-벤츠 300 SL 쿠페 양산형 스포츠카가 배기량 1.3리터 이상 차량이 출전하는 GT 카테고리에서 3관왕을 차지했다.
메르세데스-벤츠 300 SL Coupé (W 19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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