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봄부터 드라이브 시스템 라인업과 다양한 추가 옵션이 추가되어 BMW 라인업의 매력과 다양성이 더욱 확대될 예정이다. BMW i5 세단, BMW iX2와 같은 전기차는 2024년 3월부터 각각 드라이브 시스템 옵션을 추가해 출시될 예정이다(유럽 기준).
BMW X2, BMW XM의 드라이브 시스템 옵션도 확대된다. 혁신적인 하이웨이 어시스턴트(Highway Assistant)는 더 많은 모델 시리즈에 장거리 주행 시 더욱 향상된 편안함을 선사할 것이다.
또한 BMW 5 시리즈 세단, BMW X2, BMW iX2 외장 컬러 옵션도 추가되며 고객들은 비즈니스 세단에 새로운 버전의 BMW 인디비주얼 메리노 가죽 트림을 주문할 수 있게 된다.
2024년 봄에는 디지털 서비스 분야에서도 매력적인 새로운 기능이 도입될 예정이다. 여기에는 음성 비서 ‘siri’의 보다 쉬운 사용(BMW OS9에 애플 아이폰 통합)과 완전 전기 및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BMW 모델에 대한 충전소의 최적화된 등급 표시가 포함되며 My BMW 앱의 기능도 지속적으로 확장되고 있다.
BMW i5 xDrive40
2024년 3월, 세 번째 순수 전기 모델이 뉴 BMW 5 시리즈 세단 라인업에 추가될 예정이다. 뉴 BMW i5 xDrive40 세단은 전후 액슬에 고도로 통합된 두 개의 전기 드라이브 유닛을 탑재해 최대 394hp의 시스템 출력과 60.1kg.m의 토크를 발휘한다.
전기식 사륜구동으로 구동되는 BMW i5 xDrive40은 0-100km/h 가속은 5.4초, 최고 속도는 215km/h에서 제한된다.
새로운 비즈니스 세단의 세 번째 순수 전기 모델은 차량 바닥 깊숙한 곳에 위치한 고전압 배터리에 에너지를 저장한다. 이 배터리는 81.2kWh의 에너지를 저장할 수 있다.
차량의 복합 충전 장치를 통해 기본으로 11kW, 옵션으로 22kW 속도로 완속 충전이 가능하며, 급속 충전의 경우 최대 205kW로 충전이 가능하다.
BMW i5 xDrive40는 급속 충전 시 10분 만에 156km를 주행할 수 있을 정도로 충전 가능하다. 마찬가지로 기본 사양으로 제공되는 플러그 앤 차지 멀티 컨트랙트 기능을 통해 공공 충전소에서 차량을 자동으로 인증할 수 있다.
WLTP 기준 BMW i5 xDrive40의 주행가능거리는 463-538km다.
2024년 3월부터 뉴 BMW 5 시리즈 세단의 모든 모델에는 새로운 컬러도 추가된다. BMW 인디비주얼 프로즌 포르티마오 블루 메탈릭, BMW 인디비주얼 말라카이트 그린 메탈릭이 추가되며, BMW 인디비주얼 스페셜 컬러도 제공된다.
BMW 인디비주얼은 5 시리즈를 위해 약 150가지의 눈길을 사로잡는 단색, 메탈릭, 무광 컬러를 개발했다. 모든 BMW 인디비주얼 스페셜 컬러는 인상적인 컬러감과 탁월한 광택이 돋보인다.
고객은 차량 컨피규레이터를 통해 BMW 인디비주얼 비주얼라이저를 사용해 뉴 BMW 5 시리즈의 컬러를 미리 살펴볼 수 있다.
또한, 뉴 BMW 5 시리즈 세단의 시트와 실내 컬러도 추가 선택이 가능하다. 컴포트 시트를 옵션으로 지정한 경우, 2024년 4월부터 BMW 인디비주얼 메리노 가죽 트림을 다크 바이올렛/아틀라스 그레이와 타우프 그레이/아틀라스 그레이 2가지 컬러로 선택 가능하다.
BMW iX2 엔트리 레벨, BMW X2 xDrive20d 출시
전기 모빌리티 세그먼트 분야에서 공격적인 행보를 보이는 BMW의 현재 모델은 프리미엄 컴팩트 세그먼트에서 다양성을 더한다.
2024년 3월에는 순수 전기차 BMW iX2의 새로운 엔트리 모델이 판매될 예정이다. 뉴 BMW iX2 xDrive20은 컴팩트 스포츠 액티비티 쿠페(SAC)로 배출가스 없는 운전의 즐거움을 선사하는 경제적인 모델이다.
전륜에 장착된 204hp 출력의 전기 모터로 구동되는 이 모델은 0-100km/h 가속은 8.6초, 최고 속도는 170km/h에서 제한되며, WLTP 기준 주행가능거리는 439-478km다.
뉴 BMW iX2 xDrive20에 탑재된 고전압 배터리 용량은 64.78kWh로, 기본 11kW, 옵션으로 최대 22kW로 완속 충전이 가능하며, 최대 130kW로 급속 충전도 가능하다.
매우 효율적인 충전 소프트웨어와 열 관리 기능 덕분에 잠시 정차하는 것만으로도 배터리 충전량을 크게 늘릴 수 있다. 급속 충전으로 10분 충전 시 120km를 주행할 수 있으며, 플러그 앤 차지 멀티 컨트랙트 기능도 기본 탑재된다.
새로운 엔트리급 모델인 BMW iX2 xDrive20과 함께 새로 출시되는 BMW 뉴 X2 xDrive20은, 컴팩트 SAC의 두 번째 디젤 모델로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 기술을 탑재했다.
2.0리터 4기통 가솔린 엔진은 7단 스텝트로닉 변속기에 통합된 전기 모터와 연결된다. 이 모터는 크랭크 샤프트 구동 스타터 제너레이터 역할을 하며 디젤 엔진의 부하를 완화하고 디젤 엔진과 동시 작동할 수 있다.
드라이브 시스템은 최대 163hp(엔진 최대 150hp, 모터 최대 19hp)의 시스템 출력을 내며, 최대 토크는 40.8kg.m을 내며 BMW xDrive 사륜구동 시스템에 연결된다. 0-100km/h 가속은 8.6초, 최고 속도는 207km/h에서 제한된다.
BMW XM 50e
BMW M 최초의 전기화 고성능 모델인 뉴 BMW XM 50e는 M 특유의 다이내믹스, 디자인, 진보적인 인테리어의 고급스러움과 최고의 효율성이 조화를 이룬 모델이다.
M 하이브리드 드라이브 시스템은 직렬 6기통 가솔린 엔진과 전기 모터가 파워 일렉트로닉스 장차와 함께 8단 스텝트로닉 스포츠 변속기에 통합된다.
이 조합은 시스템 출력 476hp(엔진 최대 313hp, 모터 최대 197hp)과 71.4kg.m의 토크를 낸다.
BMW XM 50e에 장착된 최신 버전의 3.0리터 가솔린 엔진은 밀러 연소 사이클, 이중 분사, 실린더 헤드에 통합된 배기 매니폴드, 전기적으로 작동하는 바노스 가변 캠샤프트 타이밍으로 인해 성능 특성이 대폭 향상되었다.
전기 모터에는 BMW가 특허를 받은 프리기어링 단계가 적용되어 모터의 변속기 입력 시 유효 토크를 45.9kg.m까지 높일 수 있다. 상시 사륜구동 시스템인 M xDrive가 장착된 고성능 모델의 최고속도는 250km/h에서 제한된다.
WLTP 기준 77-83km를 주행할 수 있는 전기 모드 덕분에 BMW XM 50e는 도심을 비롯한 일상 주행거리 대부분을 배출가스 없이 주행할 수 있으며 최대 140km/h의 속도까지 전기 모드로 가속할 수 있다.
가장 효율적인 버전의 뉴 M 하이브리드 시스템은 SAV 세그먼트에서 독보적인 고성능 모델의 특별한 존재감을 드러낸다. 차량 측면의 블랙 컬러 액센트 밴드와 BMW 키드니 그릴의 서라운드, 리어 디퓨저의 트림 디테일(모두 펄 이펙트 크롬), 블랙 하이글로스 배기 테일파이프 트림, 모델 배지의 실버 컬러 테두리 등 모델별 디자인 특징이 적용됐다.
M 전용 콕핏, M 멀티펑션 시트, 조각 같은 헤드라이너, 뒷좌석의 M 라운지 등 현대적인 스포츠카 감각과 화려한 고급스러움이 독특하게 결합된 BMW 뉴 XM 50e의 인테리어에 나만의 개성을 더하고 싶은 고객은 인스트루먼트 클러스터 상단과 도어 트림 패널에 전용 빈티지 가죽 등의 옵션을 추가할 수 있다.
하이웨이 어시스턴트
장거리 주행 시 편안한 주행과 레벨 2 수준의 자율주행 경험은 뉴 BMW 5 시리즈 세단에서 첫 선을 보인 하이웨이 어시스턴트의 특징이며, 이제 다른 BMW 모델에서도 경험할 수 있다.
드라이빙 어시스턴트 프로페셔널 옵션에 포함된 스티어링 및 차선 제어 어시스턴트의 추가 기능인 하이웨이 어시스턴트는 구조적으로 차선이 분리된 고속도로에서 최대 135km/h로 주행할 때 차량의 속도 제어, 차간 거리 제어 및 조향을 대신한다.
운전자는 도로에서 일어나는 일에 계속 주의를 기울이고 언제든지 다시 스티어링 휠을 잡을 수 있다면, 스티어링 휠에서 손을 떼고 편안한 자세를 취할 수 있다.
미국자동차공학회(SAE)가 정한 레벨 2 수준의 반자율주행 기능은 2024년 봄부터 BMW 7 시리즈, BMW iX, BMW XM, BMW X5, BMX X6, BMW X7에도 적용될 예정이다.
새로운 하이웨이 어시스턴트에 포함된 시각 확인 기능이 포함된 액티브 차선 변경 어시스턴트는 반자율 주행 경험에 또 다른 세계를 선사한다.
이 기능은 교통 상황에 따라 추월에 필요한 스티어링 조작을 수행하고, 필요에 따라 차량의 속도를 조절하는 등의 기능을 수행할 수 있다. 또한, 운전자는 처음으로 이 시스템이 제안하는 차선 변경을 사이드 미러를 통해 확인하는 것 만으로 시작할 수 있다.
My BMW 앱
2024년 봄부터 최초로 제공되는 디지털 서비스 중에는 BMW OS9이 탑재된 차량에 대한 스마트폰 통합 기능이 확장된다. 이를 통해 푸시 투 토크 버튼을 누를 필요 없이 음성 명령으로 애플 아이폰의 음성 어시스턴트 ‘siri’를 활성화할 수 있다.
이 밖에도 클라우드 기반 내비게이션 시스템인 BMW 맵은 충전소 정보 표시가 개선된다. 사용 가능한 이미지와 등급이 검색 결과 목록과 상세 디스플레이에 모두 표시된다. 충전소 등급은 0에서 5까지 나누어 표시된다.
또한, 여러 유럽 국가에서 현재 판매 중인 많은 모델에 탑재된 BMW iDrive 디스플레이 및 제어/운영 시스템을 통해 주차 요금을 디지털로 결제할 수 있으며, 독일의 경우 차량에 앉아 주유도 가능하다. 이 경우 주차 요금 결제와 마찬가지로 차량 앱에 미리 저장된 신용카드 정보를 사용한다.
고객과 차량 간 데이터 교환을 위한 범용 디지털 인터페이스 ‘My BW’앱은 지속적으로 다양한 기능을 제공한다. 2024년 봄부터 BMW OS8, 8.5 9가 장착된 차량의 경우, BMW 디지털 키 플러스를 통한 컴포트 액세스가 My BMW 앱에 통합될 예정이다.
또한, 차량으로 가져온 내비게이션 목적지를 선택할 수 있는 지도 보기가 새롭게 디자인 된다. 이를 통해 검색 기능과 가장 관련성이 높은 콘텐츠의 가시성이 향상되었다. 향후에는 현재 차량 또는 사용자 컨텍스트에 따라 지도 및 경로 설정 기능이 제안 될 예정이다.
마지막으로, 새로운 E-모빌리티 분석 기능도 My BMW 앱의 나의 여행 메뉴 항목에 추가된다. 이 기능은 고객의 운전 행태를 기반으로 고객에게 가장 적합한 순수 전기 구동 시스템을 갖춘 BMW 모델을 제안한다. 이런 추천은 내연기관 차량 사용자들이 전기차로 전환하는 데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하기 위한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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