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의 럭셔리 브랜드 벤틀리는 2023년 전 세계에서 13,560대를 판매해 역대 세 번째로 좋은 실적을 달성했다.
벤틀리 역대 최고 실적이었던 2022년에 비해 11% 감소했지만, 럭셔리 맞춤화에 대한 관심은 이전보다 더 높은 수준에 도달했다.
약 75%의 고객이 기본 옵션 범위에서 제공되는 460억가지 다양한 구성을 넘어 벤틀리 뮬리너의 비스포크 콘텐츠를 추가했으며, 이는 2022년 대비 43% 증가한 수치로 럭셔리 업계에서 진정한 독보적인 특별함을 원하는 고객들이 얼마나 많은지 보여주는 증거다.
또한 고객들은 아주르(Azure), S, 스피드(Speed)와 같은 고가 모델에 더 많은 관심을 보였으며, 그 비율은 202년 30%에서 70%로 증가했다. 특히, 벤테이가 익스텐디드 휠베이스 모델은 판매 첫 해 전체 SUV 계약의 30%를 넘기며 기대 이상의 성과를 거두었다.
벤틀리의 다양한 하이브리드 모델 역시 인기를 끌었으며, 영국은 플라잉스퍼와 벤테이가 고객 4명 중 1명이 하이브리드를 선택했다.
지역별 실적을 보면, 어려운 시장 상황이 지속되어 중국과 영국같은 주요 시장에서는 모두 18%가 감소했지만 아시아 태평양은 5% 성장, 중동, 인도 및 아프리카는 2%를 성장했다.
벤테이가는 전체 판매량의 44%를 차지하며 벤틀리 판매 모델 1위를 차지했으며, 세계에서 가장 성공적인 럭셔리 SUV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하는 등 SUV 구매 트렌드가 지속됐다.
또한, 컨티넨탈 GT와 GT 컨버터블은 전체 판매량의 31%를 차지하며 꾸준한 인기를 이어갔으며, 세계 최고의 럭셔리 4도어 그랜드 투어러인 플라잉 스퍼는 전체 판매량의 25%를 달성했다.
전 세계 주요 지역의 어려운 판매 여건 속에서도 북미 지역은 글로벌 최대 판매 시장으로서의 입지를 유지했다. 그리고 영국의 경우 고객들이 2023년 판매량의 27%를 하이브리드 옵션으로 선택하면서 하이브리드 판매 1위 지역이 됐다.
벤틀리 CEO 에드리안 홀마크(Adrian Hallmark)는, “2023년은 어려운 시기였지만, 많은 고객의 계약을 받은 상태로 2024년을 시작했다. 고부가가치 파생 모델이 크게 증가하고 맞춤형 비스포크에 대한 수요가 크게 증가하는 등 판매의 질이 높아졌다. 하이브리드 수요도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어 2024년이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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