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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랙에선 내가 최고! 메르세데스-AMG GT 63 PRO 4MATIC+ 공개

by 개러지에디터 J 2024. 7. 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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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르세데스-AMG(Mercedes-AMG)가 굿우드 페스티벌 오브 스피드에서 AMG GT 패밀리의 최신 모델인 더 뉴 메르세데스-AMG GT 63 PRO 4MATIC+를 선보였다. 이 모델은 탁월한 드라이빙 다이내믹스를 원하는 자동차 애호가들을 위한 특별한 모델이 될 예정이다.

 

주행 모드에 대한 민첩한 반응과 전반적인 성능은 더욱 스포티한 드라이빙 경험을 제공하며, 특히 모두가 꿈꾸는 레이스 트랙에서 더욱 두드러진다.

 

더 강력한 출력, 공기역학적 양력을 더욱 줄인 공기역학적 미세 조정 및 향상된 냉각 기능으로 드라이빙 다이내믹스가 향상되고 서킷에서 더 빠른 기록을 달성할 수 있다.

 

동시에, 이 새로운 모델은 다른 AMG GT 모델들과 동일한 장점을 제공한다. 이전 시리즈에 비해 일상에서의 사용성을 개선해 달라는 고객의 요구에 따라 2세대 AMG GT는 넉넉한 공간감과 뛰어난 전방위 시야를 제공하며 2+2 시트도 옵션으로 선택할 수 있다.

액티브 롤 스태빌라이제이션이 적용된 AMG 액티브 라이드 컨트롤(AMG ACTIVE RIDE CONTROL) 서스펜션, 리어 액슬 스티어링, 액티브 에어로다이내믹스와 같은 첨단 부품도 주행 성능을 더욱 향상시킨다.

 

또한, 이 스포티한 쿠페는 완전 가변식 AMG 퍼포먼스 4MATIC+ 사륜구동으로 도로에서 강력한 힘을 발휘한다.

 

향상된 성능과 레이스 트랙에서의 최적화된 주행성

 

612hp의 출력을 내는 AMG 4.0리터 V8 바이터보 엔진은 뛰어난 퍼포먼스를 보장한다. AMG GT 63보다 27hp 더 높은 출력을 제공하며, 아펠터바흐(Affalterbach)의 엔진 전문가들이 최대 토크를 5.1kg.m을 높여 86.7kg.m의 더욱 강력한 가속력을 발휘한다.

이러한 성능 향상은 엔진 제어 장치를 조정하여 달성했다. AMG GT 63 PRO는 특히 고속에서 전반적인 성능이 인상적이다. AMG GT 63 PRO는 0-200km/h까지 단 10.9초 만에 주파하며, 최고 속도는 317km/h까지 올라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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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범위하게 확장된 쿨러 패키지

 

AMG GT 전문가들이 고온 및 저온 냉각 회로를 강화하여 부하가 증가하더라도 구동계가 너무 뜨거워지지 않도록 만들었다. 두 개의 라디에이터가 왼쪽과 오른쪽 앞바퀴 아치에 배치되었으며, 이를 통해 드라이브트레인의 냉각 성능이 향상되어 레이스 트랙에서 차량의 전반적인 성능이 향상된다.

 

전후 액슬의 디퍼렌셜과 완전 가변식 사륜구동 AMG Performance 4MATIC+의 트랜스퍼 케이스 상단에 장착된 라디에이터는 능동적으로 냉각된다.

전기로 작동하는 워터 펌프의 도움으로 냉각수가 해당 냉각 회로에서 순환하여 상단에 장착된 라디에이터를 통해 열을 더 원활하고 지속적으로 방출할 수 있다.

 

차체 하부의 새로운 에어 가이드 베인 구조와 개선된 브레이크 커버 플레이트는 브레이크에 더 많은 공기를 공급한다. 이를 통해 내구성이 향상되고 브레이크 온도가 지나치게 높아지는 것을 방지할 수 있다.

 

향상된 에어로 성능

 

공기역학적 미세 조정은 종방향 및 측면 역학 측면에서 전반적인 성능도 향상시킨다. 이는 공기역학 전문가와 드라이빙 다이내믹스 전문가가 긴밀히 협력하여 이루어낸 결과다.

 

새롭게 디자인된 프런트 에이프런은 더욱 압도적이다. 확대된 측면 에어 인테이크 주변에 눈에 보이는 카본 파이버로 만든 추가 에어 디플렉터가 통합되어 있다.

하부의 액티브 에어로다이내믹 프로파일, 프런트 에이프런의 에어패널 액티브 에어 컨트롤 시스템, 테일게이트에 고정된 리어 윙이 포함된 에어로다이내믹스 패키지도 기본으로 제공된다.

 

덕분에 프런트 액슬의 공기역학적 양력은 30kg 이상 감소된다. 그 결과 더욱 정밀한 스티어링 동작이 가능해진다.

 

AMG GT 63 PRO에는 메르세데스-AMG ONE과 유사한 에어 디플렉터가 하체에 추가로 장착되어 있다. 전후 액슬의 높이에 위치한 이 핀은 차체 하부의 공기 흐름을 가속한다. 모든 조치는 리어 윙 콘셉트와 조화를 이루며 상호 작용하여 리어 액슬의 다운포스를 약 15kg 증가시킨다.

 

견고한 세라믹 브레이크, 21인치 단조 휠 및 컵 타이어 무상 제공

전륜에 6피스톤 고정 캘리퍼와 후륜에 1피스톤 플로팅 캘리퍼가 장착된 AMG 세라믹 고성능 컴포지트 브레이크 시스템이 기본 사양으로 제공되며, 프런트 액슬에는 420mm 브레이크 디스크가 장착된다.

 

이는 현재 메르세데스-AMG에서 제공하는 표준 세라믹 브레이크 디스크 중 가장 큰 크기이며, 모터스포츠에서와 마찬가지로 퍼포먼스 브레이크 디스크의 뒷면은 가볍고 강도가 높은 티타늄으로 제작되었다.

이 브레이크 시스템은 특히 스프링이 없는 부분의 무게를 줄여준다. 또 다른 장점은 내구성이 훨씬 뛰어나고 강한 제동 시에도 제동력이 떨어지지 않아 빠른 랩 타임을 보장한다는 점이다.

 

또한 브레이크 시스템은 긴 수명과 즉각적인 반응으로 뛰어난 성능을 발휘한다. 이는 일상적인 도로 주행에서 높은 수준의 안전성을 보장하는 핵심 요소이기도 하다.

 

크로스 스포크 디자인의 경량 AMG 퍼포먼스 21인치 단조 휠은 히말라야 그레이 매트 전용 컬러로 도장되어 있다. 미쉐린 파일럿 스포츠 5 타이어가 기본으로 장착되어 있으며, 고객이 원할 경우 미쉐린 파일럿 스포츠 컵 2R 컵 타이어는 추가 비용 없이 옵션으로 선택할 수 있다.

 

모터스포츠 감성의 익스테리어와 인테리어

 

프런트 스플리터, 사이드 실의 트림 스트립, 디퓨저 및 리어 윙이 고급 카본 파이버로 구성된 AMG 익스테리어 카본 파이버 패키지가 기본으로 제공되어 모터스포츠와의 연결성을 강조한다.

블랙 컬러 브레이크 캘리퍼, 측면 지지력이 높은 AMG 퍼포먼스 시트, 나파 가죽/마이크로컷 마이크로파이버 소재의 AMG 퍼포먼스 스티어링 휠도 기본으로 제공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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