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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렇게 완벽하면 어떻게 하지? BMW M2 쿠페 등장

by 개러지에디터 J 2024. 7. 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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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수주의자를 위한 드라이빙의 즐거움을 선사하는 교과서 같은 존재로 자리매김한 뉴 BMW M2는 프리미엄 세그먼트에서 소형 고성능 스포츠카의 기준을 한 단계 끌어올렸다.

 

실제로 이 차급의 퍼포먼스를 완전히 새로운 차원으로 끌어올리기 위해 뉴 BMW M2는 더욱 강력해진 파워, 그 어느 때보다 강렬한 시각적 효과, 혁신적인 장비 기능으로 무장했다.

 

이 새로운 업데이트의 가장 핵심은 20hp가 추가된 출력으로, M 트윈파워 터보 기술이 적용된 고회전 직렬 6기통 가솔린 엔진은 480hp로 출력이 올랐다.

 

또한, 외관에 새로운 디자인 악센트를 더하고, 인테리어를 업데이트했으며, 최신 BMW iDrive를 뒷받침하는 BMW 운영체제 8.5를 탑재했다.

 

이 엘리트 컴팩트 스포츠카의 업데이트 패키지는 BMW M의 고성능 모델 세계로의 첫 발을 더욱 매력적으로 만들어준다.

뉴 BMW M2는 직렬 6기통 엔진, 6단 수동변속기(옵션), 클래식 후륜구동이라는 드라이브 콘셉트를 통해 경쟁 모델과 차별화된 새로운 단계의 진화를 이뤘다.

 

콤팩트한 크기, 일상적인 도로 주행과 트랙 주행 모두에 완벽하게 튜닝된 섀시 기술, 차량 설정을 개별화 할 수 있는 최첨단 운영 콘셉트가 결합된 뉴 M2는 이 세그먼트에서 BMW M 브랜드의 성공 역사에 새로운 장을 쓸 수 있는 이상적인 조건을 갖추고 있다.

뉴 BMW M2는 멕시코의 BMW 그룹 산 루이스 포토시(San Luis Potosí) 공장에서 뉴 BMW 2시리즈 쿠페와 함께 생산될 예정이다.

 

2024년 8월부터 단계적으로 생산되어 전 세계에 출시될 예정이며, 전체 판매량의 40% 이상을 유럽에서 책임질 것으로 예상되며, 가장 중요한 단일 시장은 미국이며 독일, 중국, 영국, 일본이 그 뒤를 이을 것이다.

 

강력한 출력과 토크를 자랑하는 직렬 6기통 엔진

 

직렬 6기통 엔진은 출력 자체 뿐만 아니라 그 출력을 전달하는 독보적인 방식 또한 뉴 BMW M2가 제공하는 성능 경험에서 중요한 역할을 한다.

 

고성능 스포츠카의 새로운 에디션을 위한 업그레이드 된 버전의 엔진은 M 모델의 특징인 고회전 영역까지 지속되는 선형적인 파워 전달을 더욱 선명하게 부각시킨다.

 

최대 토크는 2,650~6,130rpm 사이의 넓은 회전 영역에서 발휘되며, 옵션으로 제공되는 6단 수동 변속기를 장착한 뉴 BMW M2의 경우, 최대 토크는 56.0kgm이다.

드라이브 로직이 장착된 표준 8단 M 스텝트로닉 자동변속기를 통해 동력이 전달되면 이 수치는 61.1kg.m까지 올라간다.

이 엔진은 6,250rpm에서 480hp의 향상된 최고 출력을 발휘하며, 회전수는 7,200rpm에서 최고조에 이른다.

 

운전자가 엔진의 업그레이드된 성능 특성을 더욱 강렬하게 경험할 수 있도록 M 설정 메뉴를 통해 선택할 수 있는 모든 주행 모드에서 가속기 매핑과 반응이 더욱 개선되었다.

 

그 결과, 뉴 BMW M2는 8단 M 스텝트로닉 변속기와 옵션으로 제공되는 6단 수동변속기 모두에서 운전자의 가속 요청에 눈에 띄게 더 빠르게 반응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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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 BMW M2의 더욱 향상된 동력 전달 능력은 매우 강력한 기술에 뿌리를 두고 있다. 3.0리터 엔진은 BMW M3, BMW M4 라인업의 엔진과 몇 가지 세부 사항만 다를 뿐 동일하다.

 

신형 BMW M2의 최고 출력 수치는 소형 고성능 자동차 세그먼트에서 리더십을 더욱 강화하며, 뉴 BMW M3 세단 및 뉴 BMW M4 쿠페의 수동 버전과 동등한 성능을 갖추게 되었다.

 

레이싱 전문성은 미소를 자아내는 성능을 제공

 

직렬 6기통 엔진의 M 트윈파워 터보 기술은 한 쌍의 모노 스크롤 터보차저, 간접 인터쿨러, 전자 제어식 웨이스트 게이트뿐만 아니라 고정밀 분사, 밸브트로닉 가변 밸브 타이밍, 더블 바노스 완전 가변 캠샤프트 타이밍 등을 포함하고 있다.

 

또한 이 엔진에는 레이싱카 설계에서 직접 차용한 다양한 디테일이 적용되었으며, 그 영향은 번개처럼 빠른 응답성, 더 강렬한 엔진 회전수, 트랙에서의 고성능 측면에서 가장 분명하게 드러난다.

 

슬리브가 없는 폐쇄형 구조의 매우 견고한 크랭크케이스, 경량 설계의 단조 크랭크샤프트, 와이어 아크 스프레이 아이언 코팅이 적용된 실린더 보어, 3D 프린팅으로 제작된 실린더 헤드 코어 등이 이러한 디테일에 포함된다.

M 전용 냉각 시스템은 과부하 상태에서도 파워트레인 구성품이 최적의 작동 온도를 유지하도록 보장한다. 오일 회로도 극도로 역동적인 주행 상황을 처리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으며, 맵 컨트롤 오일 펌프는 극한의 종방향 및 횡방향 가속 시에도 안정적인 오일 공급을 보장해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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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진은 드라이브로직이 기본으로 장착된 8단 M 스텝트로닉 변속기를 통해 구동력을 전달한다. 셀렉터 레버에 통합된 드라이브로직 버튼으로 변속기의 변속 특성을 변경할 수 있으며, 명확하게 구분되는 세 가지 설정 중에서 선택할 수 있다.

 

최신 M 디자인의 셀렉터 레버와 스티어링 휠의 기어 시프트 패들 모두 언제든지 기어 선택 과정에 순차적으로 개입할 수 있다.

 

강렬한 퍼포먼스 경험과 파워트레인과의 더욱 직접적인 상호작용을 원하는 운전자는 6단 수동변속기를 옵션으로 선택할 수 있다.

 

이 옵션은 기어 시프트 어시스턴트와 연동되어 코너에서 제동 중 다운시프트 시 기어 변속 실수 없이 작동할 수 있도록 변속 속도 제어 기능을 제공한다.

 

고객이 어떤 동력 전달 방식을 선택하든, 엔진 출력의 증가로 0-100km/h 가속 시간은 0.1초 단축된다. 뉴 BMW M2는 자동변속기를 사용하면 4.0초, 6단 수동변속기는 4.2초가 필요하다.

 

성능 개선은 0~200km/h 스프린트에서도 그 존재감을 드러내며, 8단 M 스텝트로닉 변속기가 장착된 BMW M2의 경우 기존 12.9초에서 0.6초가 향상되었고, 옵션인 수동변속기 장착 차량의 기록도 13.7초로 0.6초 단축되었다.

최고 속도는 250km/h이며, 옵션으로 제공되는 M 드라이버 패키지를 선택하면 285km/h까지 높일 수 있다. 다이내믹한 동력 전달은 전기 제어식 플랩이 장착된 M 전용 배기 시스템에서 나오는 감성적인 엔진 사운드로 완성된다.

 

시각적으로 강렬한 인상을 주는 외관 디자인

 

강력하게 깎아낸 표면과 운동선수 같은 비율은 콤팩트한 크기와 넓은 트랙이 시각적으로 극적인 효과를 발휘하는 뉴 BMW M2의 순수 퍼포먼스 특성을 잘 드러낸다.

 

냉각 공기 순환과 공기역학적 균형이라는 기능적 요구사항에 맞춘 M 전용 디자인 특징은 2도어 차량의 시선을 사로잡는 외관을 더욱 강조한다.

 

대형 수평형 BMW 키드니 그릴과 세 부분으로 나뉜 하단 에어 인테이크는 파워트레인 부품과 브레이크의 냉각을 최적화한다.

모델별 LED 헤드라이트는 프런트 엔드 바깥쪽 가장자리에 배치되어 있다. 아이코닉 BMW 02 모델에 대한 경의를 표하기 위해 각각 로우빔과 하이빔을 모두 생성하는 단일 원형 헤드라이트가 장착되어 있다.

 

헤드라이트 하단 가장자리에 있는 U자형 라이트 가이드는 주간 주행등과 방향지시등 역할을 한다. 옵션으로 BMW 셀렉티브 빔이 포함된 어댑티브 LED 헤드라이트와 눈부심이 없는 하이빔 어시스턴트, 다크 인레이가 포함된 M 라이트 쉐도우라인을 선택할 수 있다.

 

고성능 모델의 외관은 BMW 쿠페의 시그니처가 된 우아한 라인이 특징이다. 눈에 띄는 사이드 실 익스텐션과 근육질의 휠 아치가 결합되어 스포티한 개성이 돋보이는 컴팩트한 2도어 형태를 완성한다.

 

뉴 BMW M2는 차량 무게를 약 6kg 경량화 했으며, 무게 중심을 낮춰 민첩성을 높여주는 M 카본 루프도 옵션으로 추가할 수 있다.

뉴 BMW M2의 리어 에이프런에는 강력한 레이싱카 스타일의 디퓨저가 장착되어 있으며, 배기 시스템은 두 쌍의 배기 테일파이프로 연결되며, 리어 엔드 가장자리에서 상당한 거리를 두고 배치되어 M2의 레이싱 유전자를 시각적으로 강조한다.

 

트윈 테일파이프의 트림은 이제 기본으로 블랙 컬러로 마감되었으며, 보닛 리드와 라디에이터 그릴의 블랙 모델 레터링은 실버 컬러 테두리와 함께 특히 고급스러운 인상을 준다.

 

외장 컬러 범위 대폭 확대, 새로운 디자인의 경합금 휠

 

고객은 3가지 단색, 5가지 메탈릭 쉐이드, 6가지 BMW 인디비주얼 컬러 중 하나를 선택해 뉴 BMW M2를 주문할 수 있다.

크게 확장된 컬러 범위에는 새로운 상파울루 옐로우 솔리드, 파이어 레드 메탈릭, 포르티마오 블루 메탈릭, 스카이스크래퍼 그레이 메탈릭이 포함된다.

또한, 뉴 BMW M2의 BMW 인디비주얼 컬러 마감에는 자바 그린, 부두 블루, 그리지오 텔레스토, 트와일라잇 퍼플도 추가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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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 BMW M2에는 더블 스포크 디자인의 M 경합금 휠이 기본으로 장착되며, 제트 블랙으로 마감된다. 전륜 19인치, 후륜 20인치 휠이 기본이다.

 

옵션 목록에 새롭게 추가된 더블 스포크 디자인의 M 경합금 휠은 크기는 동일하지만 실버 컬러로 마감되며, M 레이스 트랙 패키지를 선택하면 트랙 타이어를 장착할 수 있다.

 

새로운 스티어링 휠과 시트, M 카본 버킷 시트

 

운전자와 차량 사이의 가장 중요한 인터페이스인 스티어링 휠이 새롭게 디자인되어 콤팩트 고성능 모델의 인테리어에 새로운 느낌을 선사한다. 뉴 BMW M2에 기본으로 장착된 M 가죽 스티어링 휠은 이제 바닥이 평평한 림과 정밀하게 수정된 스포크를 갖추고 있다.

12시 방향의 빨간색 센터 마커와 기어 시프트 패들, 개별적으로 차량 설정을 선택할 수 있는 2개의 M 버튼이 강렬한 레이싱카의 느낌을 연출하며, 동일한 디자인의 M 알칸타라 스티어링 휠도 옵션으로 선택할 수 있다. 두 가지 스티어링 휠 모두 열선 기능이 옵션으로 제공된다.

 

베르나스카 가죽 소재의 M 스포츠 시트는 이제 레드/블랙 투톤 컬러 옵션으로도 주문할 수 있다. 또한, 뉴 BMW M2의 무게를 최소화한 M 카본 버킷 시트는 M 레이스 트랙 패키지와 함께 제공될 뿐만 아니라 이제 개별 옵션으로도 선택할 수 있다.

 

메리노 가죽 표면, 다방향 전동 조절 기능, 탈착식 헤드레스트, 멀티 포인트 하네스 추가 기능으로 차량의 안락함과 레이싱 성능을 모두 최적화한다.

BMW 운영체제 8.5, 실내 온도 제어의 디지털화

 

BMW 커브드 디스플레이와 옵션으로 제공되는 BMW 헤드업 디스플레이의 M 전용 콘텐츠는 운전석의 진보적인 스포츠카 분위기를 더욱 돋보이게 만든다.

 

12.3인치 인포메이션 디스플레이와 14.9인치 컨트롤 디스플레이로 구성된 완전 디지털 스크린 그룹은 이제 BMW OS 8.5를 기반으로 한 BMW iDrive 제어/운영 시스템의 기본이 된다.

실내 온도 조절 시스템의 기능도 디지털 방식으로 변했다. 뉴 BMW M2의 온도 및 통풍 설정, 시트 열선 및 스티어링 휠 열선은 컨트롤 디스플레이 하단의 특수 메뉴 옵션을 터치하거나 BMW 인텔리전트 퍼스널 어시스턴트의 도움을 받아 음성 명령으로 제어할 수 있다.

 

이러한 광범위한 디지털화 채택으로 인해 운전석의 버튼과 컨트롤 수가 더욱 줄어들었으며 인스트루먼트 클러스터를 다시 디자인했다.

 

인스트루먼트 클러스터 중앙과 운전석 및 동반자석 쪽의 송풍구 그릴에 새로운 조정 컨트롤이 추가되어 회전 및 기울이기 동작으로 공기 흐름 방향을 조정할 수 있다.

 

뉴 BMW M2의 인스트루먼트 패널과 센터 콘솔의 인테리어 트림 요소는 다크 그라파이트 무광이 기본이다. 알루미늄 롬빅 앤트러사이트, M 카본 파이버 또는 새로운 파인 브러시드 알루미늄 소재의 인테리어 트림 요소는 옵션으로 선택할 수 있다.

M 전용 컨트롤 콘셉트, 다양한 기본 장비

 

M 전용 컨트롤 콘셉트의 핵심은 센터 콘솔에 있는 설정 버튼이다. 이 버튼을 통해 엔진, 기본사양인 어댑티브 M 서스펜션, M 서보트로닉 스티어링, M 컴파운드 브레이크와 함께 작동하는 통합 제동 시스템, 휠 슬립 제한을 위한 개별 개입 임계값을 설정할 수 있는 M 트랙션 컨트롤 기능의 설정 옵션에 직접 액세스할 수 있다.

 

옵션으로 제공되는 수동변속기의 기어 시프트 어시스턴트 기능도 M 설정 메뉴를 통해 활성화 및 비활성화 할 수 있다.

뉴 BMW M2에는 3존 자동 온도 조절 장치, 앰비언트 라이트, 하이파이 스피커 시스템, 무선 충전 패드, BMW 라이브 콕핏 플러스와 BMW 맵 내비게이션 시스템이 기본 사양으로 제공된다.

 

마찬가지로 기본 사양으로 제공되는 스마트폰 통합 기능으로 애플 카플레이(Apple CarPlay®) 및 안드로이드 오토(Android Auto™)를 사용할 수 있다.

 

반자동 주행 및 주차 시스템에는 전방 충돌 경고, 브레이크 기능이 포함된 크루즈 컨트롤, 추월 금지 표시가 포함된 속도 제한 정보 기능, 차선 이탈 경고, 차량 전후방 센서를 통한 주차 거리 제어 기능이 기본으로 제공된다.

 

드라이빙 어시스턴트, 스톱앤고 기능이 포함된 액티브 크루즈 컨트롤, 리버스 어시스턴트가 포함된 파킹 어시스턴트도 옵션으로 선택할 수 있다.

 

또한 컴포트 액세스, 전동식 슬라이드/틸트 선루프, 하만 카돈 서라운드 사운드 시스템도 옵션으로 더할 수 있으며, BMW 헤드업 디스플레이와 함께 뉴 BMW M2의 옵션인 BMW 라이브 콕핏 프로페셔널에는 이제 컨트롤 디스플레이에 증강현실 기능도 포함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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