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아우디 AG는 지속가능성 전략의 일환으로 다양성과 포용성에 주목하고 있으며, 지속적으로 이를 실행하고 있다. 5월 23일 독일 다양성의 날을 맞아, 아우디 AG의 전체 보드멤버들은 사내 다양성 확대를 위한 다양성 및 포용성(D&I) 선언문에 서명했다.
아우디 AG는 국제 다양성 및 포용성(D&I) 주간을 맞아 개최된 ‘위.투게더(We.Together) 2023’에서 전 세계 직원들을 위해 다양성과 포용에 관한 72가지의 온라인 행사를 마련하였다.
이를 통해 다양성이 아우디 브랜드 그룹의 우선순위라는 사실을 뚜렷이 보여줄 뿐만 아니라, 아우디는 EGLCC (유럽 성소수자/LGBTIQ 상공회의소) 및 위커넥트 인터내셔널 (WEConnect International) 네트워크에 가입하여 공급망 내 다양성과 투명성 강화에 힘쓰고 있다.
자비에르 로스(Xavier Ros) 아우디 AG 경영위원회 인사 담당 위원은 “아우디는 다양성이 혁신을 위한 주요한 지렛대라는 걸 알고 있다”라며 “우리는 직원과 회사 모두를 위한 실질적 부가가치를 창출하는 방식으로 다양성과 포용성을 정착시키고 있다”라고 말했다.
이를 위해 아우디는 체계적인 접근 방식을 선택했다. 로스는 “진정한 평등을 보장하고 전반적인 다양성을 강화하려면, 사내 모든 프로세스의 시작부터 D&I를 고려해야 한다”라고 설명했다.
다양성과 표용성은 아우디 지속가능성 전략의 일부이며, 아우디는 포용적인 문화를 갖춘 기업이 되기 위한 노력으로 이미 다양한 정책을 도입했다.
예를 들어 기업 프로세스 형평성 검토, 구체적인 타깃 그룹에 대한 교육, 젠더 포용적 언어 도입, 멘토링 프로그램, 경영진 직무 분담 등이 여기에 포함된다.
또한, 여러 다양성 네트워크를 통해 공동의 관심사를 가진 직원들이 만나 사내 다양성 확대를 위해 협동할 수 있도록 장려하고 있다. 이는 아우디가 매력적인 고용주인 또 하나의 이유이기도 하다.
공급망 내 ahrwjrd다양성 촉진
아우디 AG는 더욱 다양한 공급업체에 대한 접근성을 확대하기 위해 EGLCC에 독일 내 최초 회원이 되었고, 위커넥트 인터내셔널 네트워크에도 합류했다.
위커넥트 인터내셔널은 비즈니스 분야에서 여성들에게 더 공평한 기회를 제공하고자 설립된 단체이다. 현재 아우디는 60개국 14,000개 이상의 공급 업체와 협력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꾸준히 협력을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EGLCC의 창립 멤버이자 이사인 파비안느 스토르디우(Fabienne Stordiau)는 “아우디를 파트너로 맞이하게 되어 자랑스럽다. 우리는 LGBTIQ의 비즈니스를 다양한 공급망을 가져올 수 있는 기회로 인식하고 이를 지지하는 기업들 사이를 연결하는 역할을 한다. EGLCC의 회원이 됨으로써, 아우디는 비즈니스 세계에 다양성을 주요 가치로 정착시키려는 우리의 목표를 이루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한다”라고 말했다.
이처럼 다양한 네트워크를 통해, 아우디는 공급업체의 다양성과 포용성의 강화하고 투명성을 확대시킬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할 계획이다. 또한 다양성을 기반으로 아우디가 이미 협력하고 있거나 미래 협력사로 선택할 만한 기업들을 발견할 수 있는 기회도 창출할 수 있다.
이 모든 활동은 아우디의 주요 목표 중 하나인 다양성 기반 기업 및 사회적 기업의 경제 참여를 지지하는 ‘목적에 부합하는 공급 계획(Procurement with Purpose Initiative)’의 일환이다.
여기에는 사회•환경 문제를 해결함으로써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는 사회적 기업, 소수자 소유 기업 (MOB, minority-owned businesses) 등이 포함된다.
MOB는 장애인, 여성, 성소수자 (LGBTQIA) 와 흑인, 원주민 유색인종 (BIPOC) 등 비즈니스 세계에서 소외된 계층이나, 구조적 차별을 경험하는 모든 사람이나 집단이 운영하는 기업을 일컫는다.
아우디는 또한 공급 분야 다양성과 포용성의 가시성을 개선하기 위해 힘쓰고 있다. 이를 위해 아우디는 직원 교육을 위한 임파워먼트 워크숍을 개최하고, 협력사 행동 규범에 다양성 기준을 포함하도록 했다. 이는 협력사들 역시 자체 공급업체 선택에 다양성을 고려하도록 독려하기 위함이다.
'INTERNATIONAL' 카테고리의 다른 글
13만대 누적 판매한 검증된 플래그십 SUV, 폭스바겐 신형 투아렉 공개 (0) | 2023.05.27 |
---|---|
1억 5천만원에 만나는 궁극의 펀안함, 링컨 네비게이터 블랙 레이블 (0) | 2023.05.27 |
푸조는 미래를 향해 달린다, 첫 브랜드 데이에서 밝힌 포부 (0) | 2023.05.26 |
2030년에 나오면 좋겠네, 누군가의 희망이 담긴 포드 미니 브롱코 (0) | 2023.05.25 |
4,290만원 출시, 새로운 스타일과 새로운 콘셉트로 무장한 뉴 푸조 408 출시 (0) | 2023.05.24 |
착한 사회활동 이어간다, 볼보자동차코리아 '푸르메소셜팜'서 임직원 봉사활동 진행 (0) | 2023.05.24 |
울트라 럭셔리의 새로운 아이콘 등장 예고, 애스턴마틴 신형 DB 시리즈 티저 공개 (0) | 2023.05.23 |
드디어 만나는 순간이 왔다, 렉서스 최초 전기차 RZ, 플래그십 SUV RX 사전 계약 시작 (0) | 2023.05.23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