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KOREA

볼보 최초 DTS 확장 콘셉트 적용, 스칸디나비아의 자연을 그대로 옮겨놓은 듯 편안한 곳, '볼보 스타필드 고양 전시장'

by 개러지에디터 J 2023. 1. 12.
반응형
728x170

볼보 최초의 DTS 확장 콘셉트 적용한 전시장,

스칸디나비안 럭셔리와 편안함을 제대로 느낄 수 있는 볼보 스타필드 고양 전시장

볼보자동차코리아 스타필드 고양에 브랜드 최초의 DTS(Downton Store) 확장 콘셉트가 적용된 볼보자동차 고양 전시장 오픈했습니다. DTS, 뭔가 이름이 어렵죠?

 

쉽게 말하면 기존의 전시장은 브랜드의 DNA, 역사, 럭셔리, 웅장함 등 무언가 많은것을 보여주려는 의도 때문인지 쉽게 들어가기 어렵고 들어가면 거대한 로고와 블랙으로 도배된 공간에 무언의 압박을 받게 되는 느낌이 있습니다. 당연히, 럭셔리하고 모던하고, 깔끔한 느낌이 있지만 딱딱하고 쉽게 마음을 내려놓기 어려운 곳입니다. 

볼보는 이렇게 말합니다.

"DTS (Downtown Store) 확장 콘셉트 볼보 최초로 선보이는 콘셉트이다. 단순한 차량 전시 공간을 넘어 도심형 라이프스타일을 즐기고 체험하는 밀레니얼 세대를 겨냥한 컨템포러리 콘셉트를 구현한 것이 가장  특징이다."

 

하지만, 제가 느끼는 볼보의 DTS, 다운톤 스토어 콘셉트는 정반대의 전시장입니다. 웅장하거나, 사람을 움츠리게 하거나 압도하거나 하는 그런것이 전혀 없습니다. 그냥 멋지게 사는 친구 집에 가는 느낌이기도 하고, 스웨덴 친구네 집에 방문했더니 그 집 거실에 있는것 같기도 하고, 그냥 편합니다. 전시장 같은 느낌이 없습니다.  

 

한국에서 처음 시도하는 DTS 콘셉트는 볼보자동차코리아 공식 딜러 아주오토리움이 과감하게 도전했고, 만들어 냈습니다. 장소도 사람들이 가장 편하게 갈 수 있는 쇼핑몰에 있습니다. 가장 '핫'한 스타필드 고양입니다. 여기에 볼보 고양 전시장은  146평의 규모로 볼보의 모든것을 보여줄 준비를 마쳤습니다.

 

자, 그럼 잠시 스웨덴의 어느 멋진 거실에서 멋진 하늘도 보고, 볼보 최신 모델 보러 자작나무 숲으로 떠나 볼까요?

스타필드 고양 2층 왼편(정면 기준)에 일렉트로마트 바로 옆에 볼보 고양 전시장이 있습니다. 옆에 일렉트로마트와 푸드 코트가 있어 사람이 북적북적거리는 도시같은 느낌인데, 바로 옆 볼보 전시장은 평온한 숲 같습니다.

입구에 이런 멋진 공간이 있는데, 볼보는 이곳을 '아트 에어리어'라고 부릅니다. 자세히 보면 재미있습니다. 눈치 채셨나요? 볼보가 한국을 사랑하나 봅니다. 달라 호스가 강렬한 레드 컬러로 화려한 꽃무늬를 하고 있습니다.

 

달라호스가 스웨덴 가정의 필수품인데 가정의 평안과 개인의 행복을 비는 목각인형이고 복을 준다는 의미가 좋습니다. 거기에 500년 전 이야기지만 가정 어디나 있었고 일상에 가장 많이 사용했을 백자가 있고, 스웨덴 국기와 한국 국기가 나란히 걸려있습니다.

백자에 한국과 스웨덴의 국기를 나란히 꽂아 두었습니다. 센스가 참, 훌륭합니다. 이제 전시장으로 들어가 볼까요?

전시장으로 들어가면 '토르의 망치' 콘셉트 헤드라이트를 빛내는 볼보의 대표 모델이 반겨줍니다. 하지만, 왠지 이곳은 볼보 자동차도 눈에 들어오지만 다른 것들이 마음을 사로잡습니다.

가장 먼저, 와! 여기가 어디지? 거실인가? 싶을 정도로 아늑한 공간이 눈에 들어옵니다. 정말 여기만 본다면 스웨덴의 어느 가정집이라고 생각해도 좋을것 같습니다. 모든 가구는 스웨덴에서 직수입한 가구라고 합니다. 

그리고, 볼보 고양전시장에 가신다면 이곳에 꼭 들러 이 모닥불을 보며 잠시 불멍을 해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당연히 진짜 불은 아니고 조명이지만, 보고 있는것만을도 마음의 힐링이 됩니다. 스웨덴에서 직접 가져온 것일까요? 궁금합니다.

 반대편에서 보면 이런 모습인데요, 정말 집에도 이렇게 해보고 싶다는 충동을 누르는 것이 힘들 정도로 아름답습니다.

그리고, 이케아의 나라답게 조명이 너무 아늑하고 편안한 느낌을 주는 것으로 가득합니다. 전시장 전체적으로 가장 멋진것을 뽑으라면 저는 당연히 조명을 뽑을것 같습니다. 이전 다른 국산차는 물론 수입차 전시장에서도 볼 수 없었던  평범한듯 멋진 조명입니다.

전시장 안으로 조금 더 들어가면 아주 넓은 공간에 영업사원을 만날 수 있는 공간과 작은 카페가 있고, 그 옆으로 또 하나의 거실이 펼쳐집니다.

여기도 조명이 너무 예쁩니다. 마치 눈이 매달려 있는것 같고, 밝기도 적당해서 눈부심이 전혀 없습니다.

이곳에는 작은 카페입니다. 맛있는 커피를 내려주는 커피머신도 있고, 맛있는 음료수도 냉장고에 준비되어 있습니다. 상담할 때 꼭 즐겨보시기 바랍니다.

가장 중앙 공간에는 본격적인 볼보에 대한 궁금증을 해결하기 위한 공간이 있습니다.  작은 테이블이 있고, 가족이 같이 상담 할 수 있는 넓은 테이블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뒷면 벽에 뭔가 걸려 있고, 올라가 있습니다.

먼저, 딱, 보면 아시겠죠? 볼보의 대표 컬러들 그리고 인테리어 가죽에 사용하는 컬러들입니다. 모델과 트림에 따라 선택할 수 있는 가죽이 하나씩 진열되어 있습니다. 물론, 만져보고 촉감을 느껴볼 수도 있으며, 전시되어 있지 않은 차량의 컬러도 여기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이곳이 너무 마음에 들었습니다. 볼보의 다양한 모델들을 벽면에 오브제처럼 전시해 두었는데, 전시하는 방법이 아주 재미있습니다. 제가 갖고 있는 모델카들도 저렇게 해볼 수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 정도로 멋집니다.

볼보의 옛날 모델도 있고, 현재 판매중인 모델도 있습니다. 과거 볼보에서 현재의 볼보까지 짧은 시간이지만 역사를 이렇게 볼 수 있게 해둔 아이디어가 정말 굿! 입니다. 아! 당연히 여기 있는 모델카 절대! 절대! 만지거나 꺼내시면 안됩니다. 전시된 것은 보는것 만으로도 충분히 감동하실 겁니다.

바로 뒤를 돌아 보면 작은 장식장들이 보입니다. 여기에 깨알같은 재미가 숨어 있습니다. 볼보 라이프스타일 액세서리들입니다. 다른 수입차 브랜드에서 보던것들과는 조금 다른 느낌입니다. 눈에 확 들어오는 강렬한 컬러를 사용한 제품이 없습니다. 편안하고 눈부심 없고 어디에 두더라도 오래 두고 쓴 친근함이 느껴지는 그런 아이템들입니다. 

볼보에 시계가 있다는 거 아셨나요? 시계 있습니다. 정말 미니멀리즘 그 자체입니다. 가격이 살짝 있지만, 미니멀리즘을 추구하는 볼보 팬이라면, 도전! 해볼만 하죠?

파우치나 키링도 차분한 컬러입니다. 실제 만져보면 촉감도 부드럽고 기분 좋은 느낌일 것 같습니다. 

가장 탐나는 제품이긴 했습니다. 아직 볼보를 소유하지는 못했지만, 미니어처 정도는 구매할 수 있을까? 해서 보니 역시 볼보입니다. 가격이 있는 만큼 품질도 좋아 보입니다. 아이들과 함께 오셨다면, 조심해야 할 부분입니다.

골프치는 분들이라면 반드시 눈이 갈 것 같습니다. 달라호스와 골프 티를 잡고 바로 잔디 위에 꽂아보고 싶어집니다.

아이폰 케이스도 있네요, 아이폰을 사용하시는 볼보 팬에게 선물해도 좋은 아이템 입니다.

이 동물의 정체가 궁금합니다. 뭘까요? 사슴? 무스? 루돌프? 스웨덴 사슴을 검색해보니 뭔가 거대한 녀석이 나오는데 이걸 이렇게 귀엽게도 가능하네요.

이 제품은 음... 뭘까요? 직원분들이 방문 고객 응대하시느라 물어보지 못했는데, 팔찌? 일까요? 뭔가 있어 보입니다.

키링이나 카드 지갑도 차분하고 예쁩니다. 특히 카드 지갑은 볼보 시트에서 보던 그 가죽으로 만들었나 싶을 정도로 촉감이 왠지 느껴집니다.

살짝 발걸음을 옮겨보면 작은 상담 공간이 나옵니다. 여기 그냥 방 같습니다. 너무 아늑합니다. 이곳에서 조용히 궁금한 것들을 물어보고 설명을 들으면 왠지 모르게 더 잘 이해될 것 같은 느낌이 듭니다.

여기도 조명이 다 합니다. 너무 예쁩니다. 이 조명 정말 집에 가져가고 싶을 정도로 빛도 은은하게 나고 이 상담 공간과도 아주 잘 어울립니다.

여러 사람이 앉을 수 있는 테이블과 의자 입니다. 실제 가죽 샘플이나 컬러 샘플을 만져보면서 상담을 진행하는 공간으로 사용하면 아주 좋을 것 같습니다.

이 테이블에도 예쁜 조명이 달려 있습니다. 여기는 바깥 공간이고 천장과 컬러도 비슷해서 전혀 튀거나 이상한 느낌이 없습니다.

자, 그럼 이제부터 볼보 대표 모델들을 보러 자작나무 숲으로 떠나 볼까요?

입구에서 보면, 볼보 대표 모델 4대가 전시되어 있습니다. 자작나무가 사이 사이에 있어 마치 자작나무 숲에 세워둔 것 같습니다. 친환경이고, 자연과 어우러지는 브랜드가 바로 볼보라는 생각을 저절로 하게 됩니다.

가장 먼저 반기는 모델은 볼보의 엔트리 모델 XC40입니다. 소형 SUV지만 갖출것은 모두 갖추고 있습니다. 특히 안전 장비에 대해서는 타협 없는 볼보의 정신이 그대로 스며 있습니다. 

XC40 뒤에는 볼보의 전천후 모델 크로스컨트리가 있습니다. SUV도 세단도 아닌 그 중간에 유일한 세그먼트를 만들고 세단과 SUV의 장점만 쏙쏙 뽑아 만든 아주 훌륭한 모델입니다. 흔히 '왜건', '슈팅브레이크', '투어링' 이라 불리는 지옥같은 시장에 당당히 정점에 서 있는 모델이기도 합니다.

뒤에는 볼보 SUV 트리오 중 허리에 있는 XC60입니다. 가장 많은 고객들이 찾고 있는 중형 SUV입니다. 가솔린 마일드 하이브리드 모델도 있고, PHEV 모델도 있어 선택의 폭이 넓습니다.

가장 뒤에는 볼보의 플래그십 SUV, XC90이 자리하고 있습니다. 레인지로버와 비교해도 전혀 꿇리지 않습니다. 묵직하며 모든것을 갖춘 또 다른 세계의 럭셔리 SUV입니다.

볼보 모델의 자세한 사양은 직접 전시장에 방문하시면 모델 옆에 친절하게 아이패드로 설명해 두었고, 영업사원에게 직접 물어보시면 친절하게 안내해 드릴거에요. 

전시장 뒤에서 보면 볼보 모델의 테일램프가 겹쳐 보이는데, 이것도 멋집니다. 브랜드의 공통 디자인 언어를 모델마다 각자의 개성에 맞게 살짝 살짝 바꾼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곳 전시장의 멋진 뷰는 바로 이것입니다. 

바로 이것입니다. 어디에 앉아 상담을 하든 시선이 머무는 곳에 볼보가 있다는 것입니다.

상담실 안에 있어도 볼보를 보면서 이야기를 나눌 수 있습니다. 

어느 자리에 앉아있더라도 볼보가 보입니다. 제발 나 좀 봐줘! 하고 있는 것으로 느낄 정도로 잘 보입니다.

시선이 머무는 곳에 심지어 전시된 차가 유리에도 비치면서 하나 하나의 라인들이 더 멋지게 보입니다. 이런 디자인 누가 한걸까요? 정말 사람의 마음을 사로잡는 방법을 제대로 알고 있는것 같습니다.

자, 그럼 지금부터 볼보 고양전시장의 하이라이트를 보러 갈까요? 무조건! 이곳에서 이 것은 꼭 보고 가셨으면 좋겠습니다.

바로 스웨덴 밤 하늘을 수놓는 "오로라"입니다. 정말 멋진 밤 하늘이 펼쳐지는 곳이 있습니다.

지금, 바로 가 볼까요?

먼저, XC60 건너편에 대형 스크린 보이시죠? 바로 XC60이 뷰 맛집입니다. 저 오로라 영상이 실제 보고 있으면, 넋을 놓고 볼 정도로 황홀하게 아름답습니다.

볼보 XC60 운전석에 앉아봤습니다. 사실 편하게 앉아서 봐야지 했는데, 점점 빠져듭니다. 제 바로 앞에서 오로라가 실제로 일어나고 있는것 같은 느낌이 들 정도로 제 시야 가득 찹니다.

오로라가 빛나며 밤하늘에 빛나는 별들이 쏟아져 내리는것 같습니다.

오로라 영상에 빠지면, 어느새 볼보 XC60을 타고 스웨덴 어느 산에서 캠핑을 하고 있는것같은 착각을 할 정도입니다. 볼보 타고 진짜 오로라 보러 가면 이런 느낌일까? 잠시 상상해 봅니다. 카메라에 이 감동이 전부 담기지 않는것이 안타깝습니다.

스타필드 고양에 들르게 된다면, 볼보 고양 전시장에 꼭 방문해 보세요. 이런 멋진 장면은 직접 봐야 맛이죠.그럼요!

아! 당연히 전시장이니 시승도 가능합니다. 상담도 하고 시승도 할 수 있으니 별도로 다른 전시장에 가지 않아도 됩니다.

시승은 당연히 영업사원과 같이 진행하니 길 안내가 별도로 필요 없겠지만, 시승하러 가는 길이 생각보다 아주 짧습니다. 일반적인 전시장 2층에서 상담하고 1층 밖에 주차장으로 나가는 정도 거리입니다.

주차장도 멀지 않습니다. 엘리베이터나 에스컬레이터를 타지 않고 바로 접근 가능하니 번거롭지 않습니다.

전시장을 나와 150m 정도 가면 주차장이 바로 나옵니다. 저 멀리 보이는 곳이 바로 주차장입니다.

사람이 보통 주차장에 계단이 나오면 올라가기 쉽습니다. 볼보 시승차들은 아래 2F주차장에 있습니다. 바로 내려가 볼까요?

이 문이 스르륵~ 열리면 바로 주차장이 나오고, 볼보 시승차를 만날 수 있습니다.

볼보 시승차 전용 주차 공간이 문을 열고 나오면 10발자국 앞에 있습니다. 시승차는 5대가 운영중이고, 볼보의 모든 라인업을 준비해 두었습니다. 플래그십 세단 S90, 엔트리 SUV XC40, 중형 SUV XC60, 플래그십 SUV XC90, 크로스컨트리입니다. 시승은 정해진 코스로 간단히 다녀올 수 있습니다. 스타필드 고양 주변의 도로는 볼보의 성능을 체험하고 기능을 확인해 보기에 아주 좋은 조건입니다. 시승도 꼭 해보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지금부터 볼보 고양전시장을 방문해야 할 이유를 알려드리겠습니다. 

12월 19일(월) 공식 오픈한 볼보 고양전시장은 1월 18일(수)까지 한달간 오픈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평일에는 30명 선착순으로 네트백을 증정하고, 주말에는 70명 선착순으로 볼보 머그컵 1개를 증정합니다. 선물을 받으시려면 가단히 고객 등록을 하면 됩니다.

그리고 또 하나, 인스타그램 이벤트도 합니다. 매일 6명 선착순으로 진행되는데, 안내데스크 방문 후 SNS 이벤트 신청하고 방명록 작성 후 이벤트 피켓 받아서 전시장 촬영하고 해시태그 달고 안내데스크에 인증하시면 네트백, 머그컵, 카드 포켓을 선물로 증정합니다. 카드 포켓이 개인적으로는 탐이 나네요.

그리고 전시장 방문해서 계약하신 분은 평일 1명에게 볼보 캠핑 웨건을 증정합니다. 왠지 트렁크에 실어 두면 멋질것 같습니다. 1명 증정이니 계약은 오전에 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여기서 끝이 아닙니다. 진짜는 지금 시작입니다. 바로 "럭키드로 이벤트" 입니다. 그냥 럭키드로가 아닙니다. 무려 경품 1등이 볼보 XC40입니다.

바로 이 멋진 SUV가 1등입니다. 럭키드로 이벤트는 볼보 고양전시장에 해당하는 이벤트가 아니라, 볼보 공식딜러 "아주오토리움"이 아주오토리움의 전 지점 방문 고객에게 드리는 엄청난 행운 이벤트입니다.

 

이벤트 참가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먼저 아주오토리움의 전시장을 방문합니다. 다른 딜러사의 전시장에 가시면 안됩니다. 전시장에서 상담 받으시고 "시승"을 꼭 하셔야 합니다. 시승 하시고 방명록을 남기고 "개인정보및마케팅활용동의"에 동의를 하시면 됩니다. 2023년 9월 30일까지 진행하는 이벤트 입니다. 당첨자 발표는 10월 25일(수)에 진행합니다.

볼보에 관심이 있으시다면, 꼭 참가해 보시기 바랍니다. 자세한 사항은 전시장으로 문의하시면 친절하게 안내해 드리니 걱정마시고 문의해 보시기 바랍니다.

 

볼보 XC40 외에도 바워스 앤 윌킨스의 제플린 블루투스 스피커, 애플워치 시리즈 8 41mm, 다이슨 슈퍼소닉 헤어 드라이기도 경품으로 준비해 두었다고 합니다. 사실 볼보 XC40이 행운상이고, 1등이 바워스 앤 윌킨스입니다. 어느 분이 행운을 얻게 되실지 벌써부터 궁금해 집니다.

전시장을 떠나기 전 전시장을 한번 쓱 돌아 봤는데, 느낌이 스웨덴 사는 친구네 집을 방문하고 기분 좋은 느낌 가득 안고 떠나는 느낌이었습니다. 이렇게 전시장이 편해도 되는건가? 싶을 정도로 편안했습니다. 이런 느낌이 볼보가 볼보의 팬들에게 보여주고 싶은 마음이 아닌가 싶습니다. 

 

스타필드 고양에 방문하신다면, 2층에 있는 스웨덴의 자작나무 숲으로 한번 방문해 보시는것은 어떨까요?

 

 

 

 

[본 포스팅은 볼보 공식딜러 아주오토리움의 지원을 받아 개인적인 의견으로 작성된 것입니다.]

 

 


반응형
교차형 무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