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클릭 세 번이면 내 차 구매 완료? 시트로엥 홈페이지에서 벌어지는 놀라운 일은?

by 개러지에디터 J 2024. 2.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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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트로엥(Citroen)은 평온함을 선사하는 편안한 자동차를 제공하는 것 외에도 정보 검색부터 차량 관리, 커넥티드 서비스까지 모든 측면에서 자동차 경험을 단순화하겠다는 커다란 목표를 품고 있다.

 

이런 접근 방식에 따라 시트로엥은 전기 모빌리티에 대한 손쉬운 접근을 상징하는 시트로엥 e-C3 출시를 계기로 이 모델과 관련된 모든 요소를 하나의 통합된 그래픽 및 인체공학적 페이지에 통합해 홈페이지에 접속한 고객 경험을 완전히 새로운 차원으로 재창조했다.

 

스마트폰, 태블릿, PC에서 사용할 수 있는 이 새로운 플랫폼은 현재 대부분의 유럽 시장에서 주문이 시작되는 시트로엥 e-C3 모델에 우선 적용되며, 점차 다른 모델로 확대 적용될 예정이다.

쉽고 친근하게 설계된 이 새로운 포털은 직관적인 플랫폼을 통해 사용자가 단 3번의 클릭으로 시트로엥을 보다 간편하고 효율적으로 조회하고 구매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새로운 아키텍처는 모든 정보에 즉시 접근할 수 있도록 하고, 보다 명확하고 투명하게 표시함으로써 더욱 단순함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특별하고 독특한 공간

모델과 관련된 모든 정보를 종합적으로 수집하는 독특한 공간이 생긴다.

 

사용자는 한 페이지에서 제품을 살펴볼 수 있는 갤러리, 트림 수준과 다양한 기능에 대한 정보, 원하는 차량과 관련 가격 및 프로모션 등 필요한 모든 것을 찾을 수 있다.

 

이 새로운 아키텍처는 모든 정보에 쉽게 접근하고 명확하게 파악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브랜드와 고객 간의 투명성과 신뢰도를 향상시킨다.

 

단 3번의 클릭으로 원하는 모델을 더 간편하게 선택할 수 있다. 간소화 노력의 일환으로 기존의 지루한 컨피규레이터를 과감하게 삭제했다.

이제 고객은 특정 탭을 열지 않고도 한 페이지에서 체크박스를 선택하거나 선택 취소하는 것만으로 원하는 것과 원하지 않는 것을 동시에 선택할 수 있다.

 

고객은 모든 장비와 기능에 직접 액세스할 수 있다. 이런 방식으로 고객은 자신의 이미지로 직접 모델을 구축하고 예산에 미치는 영향과 프로모션을 확인할 수 있다.

 

이전에는 자동차를 선택하는데 최소 5번의 클릭이 필요했지만 이제는 3번이면 충분하다.

 

사이트를 테스트한 사람들 중 자동차를 선택하는 데 소요되는 시간이 50% 가까이 단축되었다. 구성 실패율도 45%에서 31%로 감소했다.

시간을 절약하는 심플한 디자인

단순하고 깔끔한 페이지 디자인, 시각적 요소와 다양한 옵션을 강조하여 정보의 명확성을 높이고 정신적 부담을 줄여준다.

사용자는 여러 곳에서 필요한 정보를 검색하거나, 어디를 클릭해야 할지 고민하거나, 페이지가 열릴 때까지 기다릴 필요가 없어 시간 절약이 가능해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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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로운 사이트 인터페이스는 부드럽고 직관적인 탐색 환경을 제공한다. 사용자는 모델, 기능, 옵션을 쉽게 찾을 수 있어 의사 결정 과정에 수월해지며, 번거로운 클릭이나 스크롤을 과감하게 없앴다.

 

예를 들어, 차량을 선택할 때 트림 간 차이점이 명확하게 설명되어 있어 가로로 쉽게 비교 가능해졌으며, 원하는 트림, 엔진, 컬러를 선택한 다음 구매하기 전의 요약 페이지로 이동도 간편해졌다.

 

사이트를 테스트한 사용자 중 80%가 새 사이트의 ‘사용 편의성’을 높이 평가했으며, 이는 이전 30%에서 크게 증가한 수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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