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형 토요타 GR86이 새로운 퍼포먼스 패키지와 스페셜 에디션으로 다시 돌아왔다. 2024년은 GR86에 영감을 준 오리지널 모델의 출시 40주년을 기념하는 트레노(Trueno) 에디션이 스포츠 쿠페 라인업에 추가된다.
1984년부터 1987년까지 일본에서는 스프린터 트레노, 미국에서는 코롤라 스포츠 GT-S로 판매된 이 모델은 후륜구동 토요타 AE86 플랫폼에서 생산된 모델 중 가장 스포티한 버전이었다.
엄밀히 말하면 스포츠카가 아닌 경제성 좋은 모델이었지만, 민첩한 핸들링과 튜닝 능력이 뛰어났던 엔진, 경제성으로 마니아들의 사랑을 받았던 모델이 AE86이었다.
AE86 스프린터 트레노는 애니메이션과 만화 "이니셜 D(Initial D)"를 통해 드리프트 대중화에도 큰 기여를 했었으며, 현재 GR86의 '86'은 이 플랫폼에서 가져온 것이다.
토요타 GR86 프리미엄 등급으로 만드는 트레노 에디션은 블랙 후드, 블랙 도어 핸들, 블랙 사이드미러 캡, 사이드 그래픽, 화이트 또는 레드 컬러에 블랙 스포일러, 18인치 휠을 장착해 1980년대 오리지널 모델의 시그니처 투톤 룩을 재현해 AE86의 헤리티지를 되살렸다.
트레노 에디션에는 스웨이드 시트와 레드 가죽 트림, 시프터 부트와 스티어링 휠의 레드 스티치, 8 스피커 오디오 시스템도 추가된다.
기본 사양으로는, 다른 2024 GR86에서 옵션으로 제공되는 새로운 퍼포먼스 패키지의 ZF 삭스(Sachs) 댐퍼와 브렘보 브레이크가 추가되며, 전륜의 4 피스톤, 후륜의 2 피스톤 브레이크 캘리퍼가 적용된다.
GR86에 제공되는 파워트레인은 228hp의 출력과 25.4kg.m의 토크를 내는 자연흡기 2.4리터 수평대향 4기통 가솔린 엔진이다.
이 엔진에는 6단 수동변속기 또는 6단 자동변속기가 맞물리며 후륜 구동 방식을 채택했다. 0-100km/h 가속은 수동변속기의 경우 6.1초, 자동변속기는 6.6초가 걸리며, 토센 리미티드 슬립 디퍼렌셜이 기본 탑재되어 안정성을 향상시킨다.
드라이버 어시스트 기능은 자동변속기 버전은 물론 수동변속기 버전에도 기본 제공된다. 스바루 BRZ와 많은 것을 공유하기 때문에 GR86은 스바루의 카메라 기반 세이프티 스위트 기능을 사용한다.
2024 토요타 GR86 트레노 에디션은 2023년 스페셜 에디션과 마찬가지로 미국 시장에만 판매될 예정이며, 생산은 오직 860대만 할 예정이다. 가격은 생산이 시작되는 시점에 공개될 예정이며, 올겨울부터 미국 고객에게 인도가 시작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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