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TERNATIONAL

누구에게도 지지 않는다, 고성능 PSE 버전 추가한 뉴 푸조 508, 유럽 가격은?

by 개러지에디터 J 2023. 6. 28.
반응형
728x170

스텔란티스 그룹 푸조의 플래그십 508이 페이스리프트를 마치고 가격을 공개했다. 더 다양한 트림과 옵션을 갖추고 돌아온 뉴 푸조 508 세단은 기본 트림인 알뤼르(Allure)가 45,900유로(약 6,500만 원), GT가 48,200유로(약 6900만 원), 퍼포먼스 트림인 푸조 스포츠 엔지니어드(Peugeot Sport Engineered 트림이 70,650유로(약 1억 원)부터 시작한다.

그리고 뉴 푸조 508 SW 알뤼르(Allure) 트림은 45,790유로(약6,500만원), GT가 48,020유로(약6,900만원), PSE 트림이 70,520유로(약1억원)부터 시작한다.


곧 출시를 앞둔 차세대 폭스바겐 파사트, 알파로메오 줄리아와 같은 경쟁 모델과 차별화를 위해 508의 디자인 곳곳이 새롭게 변했다. 프런트 엔드는 푸조 408에서 영감을 받았고, 푸조의 새로운 크레스트 로고는 차체와 조화를 이루는 신형 라디에이터 그릴 중앙에 위치한다. 


송곳니처럼 생긴 3개의 주간주행등 스트립이 범퍼로 이어지는 매트릭스 LED 유닛은 푸조가 최근 선보인 9X8 르망 레이스카의 것과 유사하다.

기본 모델인 508에는 새로운 디자인의 18인치 알로이 휠이 장착되어 있으며, 테일램프는 사자 발톱의 형상으로 변경했다. 기존 로고를 대체하는 새로운 푸조 스크립트를 포함한 미세한 변경으로 외관에 살짝 멋을 냈지만, 여전히 508 고유의 실루엣은 유지하고 있다.

300x250


뉴 푸조 508의 외장 컬러는 새로 추가된 세 가지 컬러를 포함해 7가지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으며, 인포테인먼트 기능도 업데이트했다. 대시보드에는 여전히 10인치 터치스크린이 장착되어 있고, 푸조의 최신 아이 커넥트 어드밴스드(i-Connect Advanced) 소프트웨어를 탑재했다.

인터페이스는 더 간결하고 직관적 사용이 가능해졌고, 톰톰(TomTom) 커넥티드 내비게이션과 음성 어시스트가 지원되며, 무선 업데이트로 항상 최신 소프트웨어를 유지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인테리어는 큰 변화가 없으며, 터치스크린 하단에 피아노 건반 스타일의 물리적 버튼을 만들어 두었다. 센터 콘솔은 더 작아진 기어 셀렉터가 위치해 공간의 여유가 생겼으며, 푸조의 아이콘인 아이-콕핏(i-Cockpit)은 그대로 유지된다. 


12인치 디지털 게이지 클러스터에는 내비게이션, 미디어,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의 파워트레인 에너지 흐름 표시를 위한 다양한 그래픽 등의 디스플레이가 지원되며, 상하가 커팅 된 작은 스티어링 휠이 아이-콕핏을 완성한다.


1열 시트는 전동 메모리 기능, 시트 열선, 마사지 기능을 옵션으로 더할 수 있는 AGR 인증 시트를 기본 장착한다. 옵션으로 새로운 패브릭 또는 알칸타라 소재의 실내 장식과 나파 가죽 시트를 선택할 수 있다.

10 스피커 포칼(Focal) 사운드 시스템 역시 옵션으로 제공하며, 앞 좌석 탑승자를 위한 최적화 모드를 포함해 사운드 경험을 한 차원 더 높였다.


뉴 508 세단과 뉴 508 SW 모두 트렁크 공간은 각각 487리터와 530리터로 이전과 동일하며, 뉴 508 SW는 2열 시트 폴딩 시 1,780리터까지 적재공간이 늘어난다.

푸조는 페이스리프트를 단행하며 라인업을 단순화했다. 기존 알뤼르 프리미엄과 GT 프리미엄(유럽 판매 모델)을 없애고, 알뤼르, GT, 푸조 스포츠 엔지니어드(PSE) 사양으로 정리했다.


고성능 버전인 PSE는 1.6리터 터보 4기통 가솔린 엔진에서 335hp의 출력을 내며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을 더해 유럽에서 폭스바겐 아테온R, BMW M340i 등과 경쟁하게 된다.


기어 박스의 전기 장치와 리어 액슬의 전기 장치를 결합해 355hp의 출력을 내며 사륜구동 시스템을 만들고, 전기 모터는 12.4kWh 용량의 배터리팩에서 전력을 공급한다. 


0-100km//h 가속은 5.2초 만에 가능하고, 7.4kW 완속 충전기로 충전할 경우 1시간 40분이면 충전이 완료된다. 푸조 508 PSE의 전기 주행 거리는 약 42km로 예상하고 있다.

파워트레인은 129hp의 출력을 내는 1.2리터 3기통 가솔린 엔진, 1.5리터 4기통 디젤 엔진과 플러그인 하이브리드가 제공되며, 변속기는 EAT8 8단 자동변속기가 기본이다.


뉴 푸조 508의 드라이브 모드는 에코에서 스포츠까지 다양하며, 옵션으로 제공되는 어댑티브 댐퍼를 추가할 경우, 댐퍼를 컴포트, 노멀, 스포츠로 설정할 수 있다.

강력한 성능을 내는 PSE 트림은 더 낮은 지상고와 전 24mm, 후 12mm의 더 넓은 트랙을 통해 더 민첩한 핸들링을 제공하며, 브레이크를 업그레이드하고 20인치 알로이 휠과 미쉐린 파일럿 스포츠 4S 타이어를 장착한다.

 

 

 

 

 



반응형
교차형 무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