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TERNATIONAL

카니발 대신 기다리는 그 차, BMW 5 시리즈 투어링 공개, 올해 한국 출시 될까?

by 개러지에디터 J 2024. 2. 27.
반응형
728x170

프리미엄 중형 세그먼트에서 운전의 즐거움, 스포티한 우아함, 현대적인 기능의 대명사인 BMW 5 시리즈 투어링이 새로운 시대를 열었다.

 

6세대로 진화한 BMW 5 시리즈 투어링은 수많은 디지털 혁신, 자동 주행 및 주차를 위한 선구적인 시스템, 전체 제품 수명 주기에 걸쳐 향상된 지속가능성, 그리고 투어링 모델 최초 전기차 BMW i5 투어링까지 그 어느 때보다 진보한 모습을 선보였다.

 

뉴 BMW 5 시리즈 투어링은 일상 주행과 투어링을 위한 세련된 올라운더로 스타일리시한 존재감, 뛰어난 스포티함, 다목적성, 다양한 편안함을 제공한다.

유연한 드라이브 아키텍처 덕분에 고효율 가솔린 및 디젤 엔진,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시스템, 순수 전기 구동 시스템을 갖춘 다양한 모델을 BMW 그룹 딩골핑 공장의 단일 생산 라인에서 교차 생산이 가능하다.

 

독일과 유럽 그리고 일본 시장에는 2024년 5월 출시될 예정이며, 그 외 시장은 2024년 6월 출시될 예정이다.

 

날렵한 비율, 강렬하고 개성 넘치는 디자인

다이내믹하게 뻗은 비율과 넉넉하게 디자인된 표면이 뉴 BMW 5 시리즈 투어링의 외관을 특징짓는다.

 

이전 모델에 비해 뉴 BMW 5 시리즈 투어링은 길이는 97mm, 폭 32mm, 높이는 17mm 더 길어졌다. 휠베이스 역시 20mm 늘어난 2,995mm로 동급 세그먼트 최고 수준이다.

독특한 프런트 엔드는 트윈 헤드라이트와 BMW 그릴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것이 특징이다.

 

거의 수직에 가까운 두 개의 LED 요소는 각각 방향 지시등과 주간주행등 역할을 하며, 앞으로 길게 돌출된 BMW 키드니 그릴에는 BMW 아이코닉 글로우 컨투어 라이팅이 옵션으로 제공된다.

 

측면에서는 플랫 윈도 그래픽과 긴 루프 스포일러가 스포티하고 우아한 2박스 디자인을 강조한다. 파워풀하게 조각된 리어 휠 아치는 평평한 리어 윈도와 함께 넓은 차체를 더욱 강조한다. ‘L’자형 트롬 바는 측면까지 길게 뻗은 LED 리어 라이트를 더욱 돋보이게 만든다.

 

컬러에는 BMW 인디비주얼 컬러 세 가지가 포함된다. 순수 전기 모델과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에는 18인치 또는 19인치 경합금 휠이 기본이지만 최대 21인치 알로이 휠을 옵션으로 선택할 수 있다.

300x250

M 스포츠 패키지, M 스포츠 패키지 프로, M 카본 익스테리어 패키지 옵션으로 뉴 5 시리즈 투어링의 다이내믹한 개성을 더욱 강조할 수 있다.

 

최고급 모델인 BMW i5 M60 xDrive 투어링은 탁월한 주행 다이내믹스를 뚜렷하게 표현하는 파츠들이 기본 제공된다.

진보된 디자인의 콕핏, 100% 비건 인테리어

운전자 중심의 진보적인 콕핏 디자인의 중심에는 BMW 커브드 디스플레이가 있다. 12.3인치 인포메이션 디스플레이와 14.9인치 컨트롤 디스플레이는 완전한 디지털 디스플레이 네트워크를 형성한다.

 

기본으로 장착된 새로운 스포츠 시트, 아랫부분이 더 평평해진 D-컷 스티어링 휠, 옵션으로 제공되는 BMW 인터랙션 바를 통해 모던한 프리미엄 분위기를 더욱 강조했다.

뉴 BMW 5 시리즈 투어링에는 완전 비건 인테리어가 기본이다. 베간자 버전의 시트 표면에는 타공 되어 있는 시트도 옵션으로 선택할 수 있다.

 

추가 옵션으로는 다양한 바이 컬러 버전의 BMW 인디비주얼 메리노 가죽 실내 장식이 있다.

 

또 파노라마 글라스 루프와 최대 18개의 라우드 스피커가 장착된 바워스&윌킨스(Bowers&Wilkins) 서라운드 사운드 시스템도 옵션으로 준비해 두었다.

일상, 레저, 여행에 최적화된 기능들

뉴 BMW 5 시리즈 투어링은 특히 뒷좌석에서 더 넓은 공간과 눈에 띄게 넓어진 다리, 어깨, 팔꿈치 공간, 그리고 최적화된 어쿠스틱 컴포트 기능을 제공한다.

 

다재다능한 인테리어와 다양한 인텔리전트 기능들을 갖춘 뉴 BMW 5 시리즈 투어링은 일상 생활에서도 인상적이 모습을 보여준다.

트렁크 입구가 넓어지고 범퍼 위치가 낮아진 덕분에 부피가 큰 짐도 더욱 쉽게 실을 수 있다. 모든 뉴 BMW 5 시리즈 투어링의 트렁크 용량은 기본 570리터에서 최대 1,700리터까지 확장 가능하다.

 

자동 테일게이트 기능과 더불어 트렁크에서 4020:40으로 분할 폴딩 되는 뒷좌석 원격 폴딩 기능도 기본 사양에 포함되어 있다.

 

트렁크 바닥 아래 수납 공간에는 트렁크 파티션 네트, 트렁크 커버, 충전용 케이블을 수납할 공간을 마련해 두었다.

순수 전기차 BMW i5 투어링

뉴 BMW i5 투어링은 동급 최초의 순수 전기 프리미엄 모델로, 두 가지 버전이 제공된다.

 

BMW i5 M60 xDrive 투어링은 전후 액슬에 고도로 통합된 두 개의 드라이브 유닛이 최대 610hp의 출력을 내며 사륜구동 시스템을 탑재하고 있다.

M 런치 컨트롤 또는 M 스포츠 부스트가 활성화되면 시스템 토크는 83.6kg.m까지 증가한다. 0-100km/h 가속은 3.9초 만에 가능하며, 최고 속도는 230km/h에서 제한된다.

 

BMW i5 eDrive40 투어링의 전기 모터는 리어 액슬에 위치하며 스포츠 부스트 또는 런치 컨트롤을 사용할 경우 최고 출력은 340hp, 최대 토크는 43.8kg.m이다. 0-100km/h 가속은 6.1초가 필요하다.

 

두 모델 모두 차체 하부에 위치한 고전압 배터리는 81.2kWh 용량을 자랑한다. 효율적인 전기 모터, 실내 냉난방을 위한 적응형 회생 및 히트 펌프 기술, 드라이브 및 고전압 배터리는 BMW i5 투어링의 장거리 주행 능력에 기여한다.

WLTP 기준에 따라 결정된 주행가능거리는 BMW i5 M60 xDrive 투어링이 445-506km, BMW i5 eDrive40 투어링은 483 – 560km다.

BMW 차징의 혁신적인 충전 솔루션

배터리는 기본적으로 최대 11W, 옵션으로 최대 22kW 출력으로 완속 충전이 가능하다. 고전압 배터리는 최대 205kW 급속 충전도 가능하다.

고전압 배터리의 예상 열 관리 기능은 급속 충전을 사용할 때 효율성을 최적화한다. BMW i5 투어링을 위한 커넥티드 홈 충전은 태양광 및 부하 최적화와 비용 최적화를 위한 조건을 만들어 준다.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 디젤 엔진

뉴 BMW 5 시리즈 투어링에 제공되는 모든 디젤 엔진은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 기술과 8단 스텝트로닉 변속기가 결합된다.

BMW 520d 투어링, BMW 520d xDrive 투어링의 4기통 디젤 엔진은 최고 출력 197hp, 최대 토크 40.8kg.m을 자랑한다.

 

디젤 드라이브 포트폴리오에는 2024년 여름 직렬 6기통 디젤 엔진이 추가된다. 동시에 최신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드라이브가 탑재된 두 가지 모델도 더해질 예정이다.

스포티함과 편안함의 이상적인 균형

뉴 BMW 5 시리즈 투어링의 운전의 즐거움은 스포티함과 편안함 사이의 이상적인 균형에 기반한다.

 

동급 세그먼트에서 가장 긴 휠베이스, 넓은 트랙, 거의 완벽하게 균형 잡힌 50:50 무게 배분, 지능형 경량 구조, 차체와 섀시 연결부의 최적화된 강성을 통해 이상적인 주행 조건을 제공한다.

 

특히 업그레이드된 서스펜션은 스포츠 스티어링, 다이렉트 컨트롤 휠 슬립 리미트 및 최신 버전의 통합 브레이킹 시스템이 기본 사양에 포함되어 있다.

BMW i5 투어링과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에는 오토 셀프 레벨링 기능이 포함된 리어 액슬 에어 서스펜션도 장착되어 있다.

 

M 스포츠 서스펜션, M 스포츠 브레이킹 시스템, 전자 제어식 쇼크 업소버, 인테그럴 액티브 스티어링 및 새로운 cmr면 에어로다이내믹스 관리 기능이 포함된 어댑티브 섀시 프로페셔널(BMW i5 M60 xDrive 투어링은 기본)은 옵션으로 추가 가능하다.

액티브 롤 스태빌라이제이션과 액티브 롤 컴포트가 포함된 어댑티브 M 섀시 프로페셔널 역시 최상위 모델에서 선택 가능하다.

반자율 주행 및 주차를 위한 혁신적인 시스템

뉴 BMW 5 시리즈 투어링에 기본 또는 옵션으로 제공되는 반자동 주행 및 주차 시스템은 다양한 기능의 안정성과 일상적인 혜택으로 동급 세그먼트의 기준을 만들었다.

 

특히, 스티어링 및 차선 제어 어시스트와 스톱 앤 고 기능이 포함된 차간 거리 제어 기능이 포함된 드라이빙 어시스턴트 프로페셔널 패키지는 옵션으로 준비했다.

미국, 캐나다, 독일에서는 구조적으로 방향 차선이 분리된 고속도로에서 운전자의 피로를 덜어주는 하이웨이 어시스턴트를 옵션으로 더할 수 있다.

 

최대 130km/h의 주행 속도에서 스티어링 휠에서 손을 떼고 교통 상황을 주시하는 한 편안한 자세로 운전할 수 있다. 이 시스템에는 운전자의 눈을 인식하는 액티브 레인 체인지 어시스턴트 기능도 포함되어 있다.

 

뉴 BMW 5 시리즈 투어링에는 출발 모니터링, 트레일러 어시스턴트, 후진 어시스턴트 카메라가 포함된 파킹 어시스트 기능이 기본 장착된다.

옵션으로 추가 가능한 파킹 어시스턴트 프로페셔널은 스마트폰을 이용해 차량 외부에서 최대 200m까지 자동 주차 및 조향을 제어할 수 있다.

‘Qukck Select’ 기능이 포함된 BMW iDrive

BMW OS 8.5를 기반으로 향상된 BMW iDrive 디스플레이와 운영 체제는 새롭게 디자인된 홈 화면과 ‘퀵 셀렉트(Quick Select)’ 선택 기능을 제공한다.

 

BMW 커브드 디스플레이(BMW Curved Display)와 BMW 인텔리전트 퍼스널 어시스턴트(BMW Intelligent Personal Assistant) 조합은 터치스크린과 자연어 명령을 위해 일관되게 설계됐다.

기본 사양인 BMW 라이브 콕핏 플러스(BMW live Cockpit Plus)에는 클라우드 기반 내비게이션 시스템 BMW 맵이 포함되어 있다.

 

BMW 라이브 콕핏 플러스 프로페셔널 옵션에는 BMW 헤드업 디스플레이와 컨트롤 디스플레이 또는 인스트루먼트 클러스터의 증강 현실 기능이 포함된다.

 

뉴 BMW 5 시리즈 투어링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은 다양하고 매력적인 디지털 서비스가 추가됐다.

 

커넥티드 패키지 프로페셔널은 컨트롤 디스플레이에서 동영상을 스트리밍 할 수 있는 국제 및 국가별 콘텐츠가 포함된 유튜브와 비디오 앱을 선탁핼 수 있으며, 신형 BMW iDrive 에어콘솔(AirConsole) 플랫폼을 통해 혁신적인 형태의 차량 내 게임을 즐길 수 있다.

 

뉴 BMW 5 시리즈 투어링에는 2개의 5G 안테나가 기본 장착되어 있으며, 옵션으로 5G 안테나를 4개로 늘릴 수 있다.

이를 통해 전화 및 온라인 서비스를 위한 최적의 수신 상태를 보장하며, 에플 카플레이, 안드로이드 오토를 통한 최적화된 스마트폰 통합 기능도 포함되어 있다.

 

기본 개인용 eSIM은 차량을 고객의 디지털 에코시스템에 완벽하게 통합한다.

 

원격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 기능을 통해 뉴 BMW 5 시리즈 투어링은 언제나 최신 소프트웨어 상태를 유지할 수 있다. BMW 커넥티드드라이브 스토어에서 선택한 기능을 테스트하거나 예약도 가능하다.

 

 

 

 

 

 

 

 

 

 

 


 


 

 

반응형
교차형 무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