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 M의 기록적인 여정은 계속된다. 2024 회계연도에 BMW의 스포츠카 제조업체는 13년 연속 차량 판매량에서 사상 최고치를 기록했다.
206,582대의 차량을 판매한 BMW M은 전년도 회사 역사상 처음으로 200,000대 판매라는 문턱을 넘어선 데 이어 다시 한 번 기준을 높였다. 고성능 차량의 인상적인 성능은 모델 등급, 구동 방식, 지역 전반에 걸쳐 증가하는 수요에 반영된다.
BMW i4 M50은 3년 연속 베스트셀러 모델이었다. 민첩성, 역동성, 정밀성이라는 전형적인 M의 조합을 전기차의 세계로 옮겨왔다.
전륜과 후륜에 전기 모터를 장착하여 최대 출력 400kW/544마력을 발휘하는 그란 쿠페는 WLTP 기준 최대 522km의 주행거리를 자랑하는 매혹적인 주행 경험을 제공한다. 그러나 다른 구동 시스템을 갖춘 차량의 판매도 증가했다.
BMW M의 고객, 브랜드, 판매 부문 책임자인 실비아 노이바우어(Sylvia Neubauer)는 “가솔린 엔진과 전기 모터 모두에 대한 높은 수요는 기술 중립적 전략이 성능 및 고성능 부문에서도 성과를 거두고 있다는 것을 보여 주며, 이를 통해 기록적인 성과를 달성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또한 “스포티한 주행 경험을 원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BMW M을 통해 모든 차량 카테고리와 주행 변형에서 스포티한 주행 경험을 찾을 수 있다.”라고 덧붙였다.
뛰어난 주행 성능을 갖춘 차량에 대한 끊임없는 수요는 BMW 그룹 전체의 성공에 기여하는 BMW M 모델의 점유율이 증가하는 데에도 반영된다. 2024년에는 판매된 차량의 9.4%가 M 모델이었는데, 이 역시 새로운 기록이다.
고성능 모델, 최고 속도로 성장 주도
2024 회계연도의 가장 큰 성장 동력은 길들여지지 않은 경주용 차량의 힘과 제한 없는 도로 주행 능력을 결합한 고성능 모델이었다.
2024년형 BMW M2, BMW M3, BMW M4 모델 시리즈의 모델 변경과 BMW M5 및 BMW M5 Touring의 신모델 출시 이후, 이 부문은 최고의 성능으로 빛나고 있다.
BMW M2는 64%의 성장률을 달성하여 성장 역학 측면에서 최고의 성과를 거두었다. 근육질의 비율과 강력한 디자인 특징을 갖춘 이 모델은 최적화된 M 트윈파워 터보 직렬 6기통 엔진(353kW/480마력)을 통해 구현되는 성능을 숨기지 않았으며, BMW M3 투어링은 +57% 성장했다.
고성능 세그먼트도 점점 더 많은 고객을 매료시키고 있다. 최초의 전기 고성능 모델인 BMW XM은 16%의 판매 증가를 기록했다.
이 모델은 선구적인 구동 기술과 멋진 차량 컨셉을 결합했습니다. 스포츠 액티비티 차량의 특별히 개발된 M 하이브리드 시스템은 최고 모델인 BMW XM 라벨에서 최대 550kW/748마력의 출력을 발휘한다.
타협하지 않는 디자인과 매혹적인 성능은 최고의 독창성을 만들어 내고, BMW XM을 럭셔리 세그먼트의 완전히 새로운 모델로 만들어 준다.
전반적으로, 고성능 모델은 2024 회계연도에 66,805대의 차량이 판매되어 8%의 증가율을 보이며 결승선을 통과했다.
“전 세계적으로 그 어느 때보다 많은 고객들이 표현력 있는 디자인과 광범위한 개별화 옵션, 매우 역동적인 주행 성능, 그리고 완벽한 제조 기술의 조합을 갖춘 전형적인 BMW M에 열광하고 있다. M은 감정을 불러일으킨다. 모든 모델은 모터스포츠의 유전자를 가지고 있으며, 최고 수준의 드라이빙의 즐거움을 상징한다.”라고 실비아 노이바우어는 말한다.
M 모델의 글로벌 입지 계속 확장
퍼포먼스 디비전과 특히 독점적인 고성능 부문에서 BMW M은 국제 경쟁에서 선두를 달리고 있으며, 2024 회계연도에 그 입지를 더욱 강화했다.
따라서 BMW M은 핵심 경쟁자들과 큰 격차를 벌리며 선두 자리를 유지하고 있다. 미국과 영국, 독일에서 BMW M은 스포츠카 제조업체 중 시장 선두주자다.
“3대 시장에서는 확고한 우위를 점하고 있는 1위다. 이러한 신뢰의 표현은 매우 어려운 경제 환경이 지속되는 상황에서도 2025년에 또 다른 강력한 성과를 달성할 수 있도록 동기를 부여하고 있다.”라고 BMW M 이사회 회장인 프란시스쿠스 반 멜(Franciscus van Meel)은 말했다.
모델 다양성 추가 확대
모델 다양성의 추가 확대와 함께, BMW M은 2025년에도 중점을 두고 있다. 내연기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전기 구동 장치에 대한 혁신을 통해 다양한 특별 모델과 모델 변경이 예정되어 있다.
또한, 새로운 전기차 BMW M3의 개발도 진행 중이다. 반 멜은 “BMW가 제공하는 제품은 BMW 모델의 전체 범위를 아우르며, 전기차, 전동화 모델, 그리고 순수 내연기관 구동 차량을 포함한 성능 및 고성능 변형 모델을 포함하고 있다. BMW는 이 성공적인 전략을 계속 추구하며 발전시켜 나갈 것이다.”라고 말했다.
BMW M 모터스포츠, 감동, 성공, 그리고 높은 판매량
또 다른 초점은 모터스포츠에 있다. 2024년, BMW M이 FIA 세계 내구 선수권(FIA WEC)에 복귀하면서, 전설적인 르망 24시간 레이스에서 GT3 클래스에서 포디움 피니시를 기록하는 등 여러 가지 성과를 거두었다.
예술가 줄리 메레투(Julie Mehretu)가 제작한 BMW M 하이브리드 V8 아트카(BMW M Hybrid V8 Art Car)는 30만 명 이상의 현장 관중과 전 세계 스포츠 및 문화 미디어 사이에서 큰 반향을 일으켰다.
지난 시즌, 현재 BMW M 모터스포츠 레이싱 차량인 BMW M 하이브리드 V8, BMW M4 GT3, BMW M4 GT4는 215번의 우승을 거두었고, 1,000번 이상의 레이스를 완주했으며, 100만 킬로미터 이상을 주행했다.
2025년에는 FIA WEC와 북미 IMSA 시리즈에서 BMW M 하이브리드 V8의 성공에 초점을 맞출 것이다. 고객 모터스포츠 측면에서는 BMW M4 GT3와 BMW M4 GT4의 EVO 버전이 데뷔 시즌에 접어들었다. 두 차량 모두 매우 성공적으로 판매되고 있으며, 전 세계 고객들에게 BMW M 모터스포츠 제품의 엄청난 인기를 입증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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