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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OREA

미국에 없어서 못 파는 소형 SUV 1위,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 수출 50만대 돌

by 개러지에디터 J 2023. 5. 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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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로벌 브랜드 쉐보레(Chevrolet) 트레일블레이저는 4가장  판매 시장인 미국에서 소형 SUV 부문 소매 판매 점유율 1위를 달성하며 뷰익 앙코르 GX 함께 치열한 소형 SUV 시장에서의 지속적인 수요와 존재감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또한트레일블레이저는 3개월 연속 국내 자동차 수출 1 달성과 동시에 누적 수출 50 대를 돌파했다.

미국 시장조사기관 제이디파워(J.D.Power) PIN(Power Information Network) 따르면 트레일블레이저는 4미국 자동차 시장에서 전년 동월 대비 176.3% 증가한 11,130대를 판매(출처: NAEZQ, GM 집계 기준), 소형 SUV 부문에서 16.0% 소매 판매 점유율을 기록하며 1위에 올랐다.


또한동일한 플랫폼을 공유하는 뷰익 앙코르 GX 5,429대의 판매고를 올리며 8.1% 점유율을 기록소형 SUV 부문 소매 판매 점유율 4위를 차지했다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와 뷰익 앙코르 GX 사실상 쌍둥이 모델로 국내 수출 통계상 모두 트레일블레이저로 통합돼 집계 중인 것을 고려하면  모델의 미국 소형 SUV 시장  점유율은 24.1% 압도적인 판매 1위다.


GM  세계 시장 공략을 위해 글로벌 개발 역량이 한데 모아 개발한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는 2019 11글로벌 시장 판매를 위해 처음 선적되기 시작했으며동일한 차량 플랫폼을 공유하는 뷰익 앙코르 GX 함께 누적 수출 518,583(GM 집계 기준) 달성했다

 

이는 일부 경쟁모델과는 달리 해외 생산 없이 국내 선적만으로 단기간 내에 수출 50만대를 일궈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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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한한국자동차모빌리티산업협회(KAMA) 2023 4 자동차산업 동향(잠정) 따르면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는 형제 모델인 뷰익 앙코르 GX 함께 4  달간  22,694 수출되며 국내 자동차  가장 많은 수출량을 기록했다이로써 트레일블레이저는 올해 2월부터 4월까지 3개월 연속 국내 자동차 수출 1위를 달성했다.

한편, 2 말부터 글로벌 시장에 판매가 개시된 트랙스 크로스오버는 4  달간  13,646대가 수출돼  선적 이후  3 만에 누적 수출 34,114대를 기록, 4 국내 자동차 수출 4위를 기록했다트레일블레이저는 내수 시장에서도 트랙스 크로스오버가 출시된 이후에도 2개월 연속 판매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최근 자동차가 국내 수출 1 품목으로서 수출 역군으로 부상한 가운데, GM 한국에서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와 트랙스 크로스오버를 중심으로 연간 50  생산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차종의 생산 극대화와 대량 수출을 통해 한국 경제에 대한 기여를 지속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쉐보레는 5 특별 프로모션을 시행해 트레일블레이저 구매 고객에게 콤보 프로그램(현금 지원과 할부 혜택이 결합된 방식) 통해 최대 200 원을 지원하며일시불 구매  취등록 세의 50% 지원한다(중복 지원 불가). 

 

또한트래버스볼트 EUV, 콜로라도타호 구매 고객에게는 콤보 프로그램을 통해 최대 600 원을 지원하고차종에 따라 일시불로 구매하는 고객에게 최대 250 원의 취등록 세를 지원한다(중복 지원 불가). 

 

 밖에도 쉐보레는 타호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보증 연장 유료 서비스인 쉐보레 플러스 케어를 무상으로 제공하며, 7 이상 노후차 보유 고객을 대상으로 차종별 최대 30 원을 지원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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