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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OREA

2023년, 벤츠의 럭셔리, 전동화 및 지속가능성 어떻게 보여줄까?

by 개러지에디터 2023. 2.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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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2월 1 “럭셔리전동화  지속가능성(Luxury, Electrification and Sustainability)” 주제로 서울시 용산구에 위치한 그랜드 하얏트 서울 호텔에서 기자 간담회를 개최하고 올해 사업 전략  신차 출시 계획을 발표했다.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이상국 세일즈 부문 총괄 부사장요하네스 (Johannes Schoen) 제품마케팅  디지털 비즈니스 총괄 부사장  임원들이 기자 간담회에 참석한 가운데럭셔리전동화  지속가능성에 대한 2023 새로운 사업 전략과이를 바탕으로  2 신차, 2 완전변경 모델  8 부분변경 모델  12 새로운 차량 출시 계획을 전했다.


올해 국내 진출 20주년을 맞은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지난 2022 국내 수입차 최초로 단일 브랜드 연간 판매 8 대를 돌파하며한국 진출  최다 판매인 80,976(KAIDA 발표 기준) 기록했다특히 메르세데스-마이바흐 S-클래스와 메르세데스-마이바흐GLS 판매가 전년 대비 147% 증가했고, S-클래스 판매가 13% 증가하는  브랜드  최상위 차량의 높은 판매 증가율을 기록하며 럭셔리 브랜드로서의 입지를 더욱 공고히 다졌다.

특히, 2017년부터 연간 베스트셀링 모델 1 기록을 이어오고 있는 10세대 E-클래스는 수입차 단일 모델 최초로 2022 누적 판매 20 대를 돌파했고, EQ 브랜드는 럭셔리 비즈니스 전기 세단 ‘  EQE’ 출시하는  전기차 라인업을 강화하며 전년 대비  3.7 성장을 이뤘다이는 메르세데스-벤츠 그룹이 고객들의 니즈에 맞춰 럭셔리 중심의 회사로 거듭나겠다는 비전에 따른 것으로, 2023년에도 럭셔리와 전동화를 강화한다는 전략이다.


또한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최고의 브랜드 만족도를 제공하고자 고객의 편의 증대에 힘쓰고 있다지난해에는 전체 신차 가운데  5.6% 판매가 온라인 스토어에서 이뤄졌다고객 접점을 늘리기 위해 전국에 2 전시장과 4 서비스센터를 새롭게 열고 3 서비스 센터를 확장 오픈한  있으며메르세데스-벤츠 사회공헌위원회는 출범 이후 누적 404 원을 기부하며 한국 사회와의 상생에도 꾸준히 힘을 쏟고 있다.

메르세데스-벤츠 토마스 클라인 대표는 “지난 2022년은 기록적인 성장은 물론 최고의 브랜드 만족도를 위해 프리미엄 서비스 경험을 확대한 의미 있는  해였다, “2023년에는 새로운 전략으로 메르세데스-벤츠가  단계  도약할  있는 기틀을 마련해 많은 고객분께 가장 가치 있는 차량을 판매하고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으로 거듭날  있도록 노력하겠다 전했다.

1. 럭셔리전동화  지속가능성 담은 제품 포트폴리오로 확대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올해 2종의 신차와 2종의 완전변경 모델그리고 8종의 부분변경 모델을 포함한  12개의 차량을 새롭게 선보일 예정이다.

 

 


지난 31 공식 출시한 ‘  EQS SUV’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의 비즈니스 전략을 여실히 보여주는 모델로럭셔리함과 앞선 전동화 기술이 담겨 있다. '  EQS SUV' 메르세데스-벤츠가 개발한 전기차 전용 플랫폼 EVA2 적용한  번째 럭셔리 전기 SUV넓고 고급스러운 실내공간  역동적인 비율의 공기역학적 디자인어떠한 도로 상황에서도 뛰어난 주행 성능을 자랑한다.

올해 하반기 출시 예정인 ‘  EQE SUV’ 가장 완벽한 비율의 차체를 자랑하는 모델이다.

  EQE SUV’ 럭셔리 비즈니스 전기 SUV로서 실용적인 실내 공간과 편안하면서도 고급스러운 주행 경험을 제공하는 다양한 편의사양을 갖춰전기 SUV 찾는 고객을 위한 선택의 폭을 넓힐 것으로 보인다. 

메르세데스-벤츠를 대표하는 럭셔리 로드스터 SL 7세대 모델 ‘  메르세데스-AMG SL’ 상반기에 선보인다고성능 브랜드 '메르세데스-AMG(Mercedes-AMG)' 독립적으로 개발한 차량으로오리지널 SL 스포티함과 메르세데스-벤츠의 혁신 기술  AMG만의 강력한 주행 성능그리고 독보적인 감성이 조화를 이룬다.

럭셔리 전기 SUV의 제왕이 왔다, 더 뉴 EQS SUV 출시


글로벌 베스트셀링 중형 SUV GLC 3세대 모델 ‘  GLC’ 연내 출시된다메르세데스-벤츠의 전동화 전략하에 모든 모델이 하이브리드로 구성되어 있어성능과 효율을 겸비한 SUV 평가받고 있다기존 모델 대비 크기를 키우고 새로운 외관 디자인을 반영하였으며여기에 최신 드라이빙 어시스턴스 패키지를 비롯한 다양한 첨단 주행 기술을 탑재해 경쟁력을 높였다.

또한 8대의 부분변경 모델을 출시한다. 콤팩트한 디자인에 강력한 파워트레인을 갖춘 GLA, 넉넉한 실내공간과 다양한 편의장치를 탑재한 실용적인 패밀리 SUV 모델 GLB, 오프로드를 넘나드는 실용성과 주행 성능을 모두 갖춘 모던 럭셔리의 진수 GLE  GLE 쿠페, 최고 수준의 고급스러움역동적인 주행성능최상의 안전성과 편안함을 갖춘 플래그십 SUV 모델 GLS, 스타일리시한 디자인에 다이내믹한 주행을 결합한 콤팩트 쿠페 세단 CLA, 진보적인 디자인과 혁신적인 기술이 담긴 콤팩트 모델 A-클래스 해치백과 세단을 올해 선보일 예정이다.


 외에도 럭셔리의 정수를 보여주는 최상위 에디션 모델도 선보인다. ‘마이바흐 버질 아블로(Mercedes-Maybach Virgil Abloh)’ 에디션과 ‘오뜨 부아튀르(Haute Voiture)’ 에디션을 연내 출시해 국내 고객들의 럭셔리 경험을 강화하고매월 20일에는 메르세데스-벤츠 스토어를 통해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창립 20주년을 기념하는 온라인 스페셜 모델을 연말까지 선보일 계획이다.

2. 한국 사회와의 상생  동반성장을 위한 지속적인 노력


지난
 2014 국내 공식 출범한 메르세데스-벤츠 사회공헌위원회는 2021 탄소중립을 실천하기 위해 지속가능성 주제의 ‘메르세데스-벤츠 그린플러스 (Mercedes-Benz GREEN+)’ 출범했다지난해 어린이 눈높이 환경 교육 프로그램도시  조성 프로젝트산불로 소실된 산림복원 사업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해 기여할  있는 다양한 활동을 펼쳐왔으며올해에는 한국 사회와 상생할  있는 활동을 이어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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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르세데스-벤츠 사회공헌위원회는 지난 2016년부터 전국 43 사회복지기관에  44대의 메르세데스-벤츠 차량을 기증해 왔는데올해에는 순수 전기차인 메르세데스-벤츠 EQ 차량을  20 기부해 우리 주변 이웃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전하는 동시에 지속가능을 꿈꾸는 회사의 전략에도 일조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코로나-19 인해 비대면으로 진행되던 기부문화 확산 달리기 ‘메르세데스-벤츠 기브앤 레이스(Mercedes-Benz GIVE ‘N RACE) 올해는 3 만에 전격 오프라인으로 개최한다참가자는 기존 1 명에서 2 확대한 2 명을 모집할 예정이다지난해까지 8 5천여 명의 참가자들이 참가했으며지금까지 집계된 누적 기부금은  46 원에 달한다.

2014 신설된 메르세데스-벤츠 R&D 코리아 센터는 2018 사무실 규모와 연구 인력을 2 이상 늘린데 이어올해에는 인력을 50%가량 추가 확대해  60 규모로 운영된다한국 고객만의 특화된 니즈를 충족하고 미래차 연구개발의 아시아 허브 역할을 강화하기 위해 설립된 취지에 맞게 올해 규모를 확대하고 인포테인먼트자율 주행등의 개발 역량을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오픈 이노베이션에도 역량을 집중한다. 2020년부터 지난해까지 스타트업 육성 플랫폼 ‘스타트업 아우토반 코리아(STARTUP AUTOBAHN Korea)’   차례 성공적으로 진행한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올해 협력 기업  기관 파트너들과 더욱 다양한 협업 채널을 구축해  많은 유망 기업에 실질적인 성장 동력과 글로벌 시장 진출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올해까지 누적 31 기업을 지원한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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