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TERNATIONAL

진짜 반값 전기차는 나다! 3천만원 안되는 폭스바겐 ID.2all 콘셉트카 공개

by 개러지에디터 J 2023. 3. 19.
반응형
728x170

독일 현지 시각으로 3 15전동화 시대에 소형차 성공 신화를 이어가고 있는 폭스바겐이 ID. 2all 컨셉카를 세계 최초 공개했다. 


ID. 2all
은 전륜구동으로 최대 450km의 주행거리트래블 어시스트, IQ.라이트지능형 EV 루트 플래너와 같은 혁신적인 기술뿐 아니라 폭스바겐의 새로운 디자인 언어를 담은 모델이다.

ID. 2all 
컨셉카를 통해 2 5천 유로 이하의 폭스바겐 순수 전기차를 처음으로 선보일 수 있을 것으로 짐작된다

이번에 선보인 ID. 2all의 양산 버전은 새로워진 MEB 엔트리 플랫폼을 기반으로 만들어지며, 2026년까지 폭스바겐이 출시할 10개의 새로운 전기차 모델 중 하나이다.


ID. 2all 은 진화한 MEB엔트리 플랫폼을 통해 효율적인 주행배터리 및 충전 기술을 갖추고 있다. 166KW/226PS의 출력을 자랑하는 강력한 전기 구동 모터가 탑재됐으며, WLTP 기준 최대 주행거리는 450km이다.

더 나아가 폭스바겐은 디자인에 더 큰 초점을 맞추고 있다폭스바겐 브랜드 디자인 총괄 안드레아스 민트는 “ID. 2all 은 ‘안정성(stability)호감도(likeability)열정(enthusiasm)’이라는 3개의 축으로 구성된 폭스바겐의 새로운 디자인 언어를 미리 보여주는 모델이다”라고 설명했다.


익스테리어친근하면서도 역동적인 새로운 C-필러


이번에 선보인 새로운 디자인 언어의 한 축은 최초의 골프를 위해 개발되었던
 C-필러 디자인이다. ID. 2all은 이 C-필러 시그니처를 새롭게 해석한 최초의 폭스바겐 모델이다


휠 위에 자리 잡은 선명하고 강력한 이미지의 차체친근하면서도 역동적인 모습 그리고 시대를 초월한 우아함 역시 ID. 2all의 디자인 특징이라고 할 수 있다.


인테리어넓고 고급스러운 실내 디자인과 직관적인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깔끔하고 고급스러운 인테리어
클래식한 볼륨 컨트롤이 적용된 직관적인 인포테인먼트 시스템개별 에어컨 블록 등은 인테리어 부분의 가장 큰 특징이라 할 수 있다

상위 차량 등급에 견줄만한 490 ~ 1,330L의 넓은 적재 공간 역시 눈여겨볼 만하다.


전동화 전략 가속화로 2026년까지 10개의 새로운 전기차 모델 선보일 예정


ID. 2al의 양산 버전은 폭스바겐이 2026년까지 출시할 10개의 새로운 전기 모델 중 하나이다. 2023년에는 새로운 ID.3, ID.버즈 롱휠베이스와 ID.7 살룬이 출시될 예정이며, 2026년에는 소형 전기 SUV도 선보일 예정이다

많은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폭스바겐은 2만유로 이하의 가격으로 선보일 수 있는 전기차를 개발하고 있다이를 통해 경쟁사 대비 전기차 라인업이 가장 폭넓은 자동차 제조사가 될 것이며나아가 유럽 시장 내 80% 전기차 점유율을 달성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는 이전 승용 전기차 점유율 목표였던 70%에서 상향된 것이다.

 

 


 

골프의 명성을 이어갈 새로운 모델, 폭스바겐 ID.4

폭스바겐의 전기 SUV ID.4는 지난해 세계적으로 약 17만대가 고객에게 인도되며 폭스바겐 그룹의 대표 순수 전기차로 자리매김했다. 미국 전기차 전문매체 클린테크니카 집계에 따르면 지난해 독

no1.mobilityground.com

 

시장 경쟁력 강화 위해 디젤 트림 추가? 폭스바겐 티구안 올스페이스 출시

폭스바겐코리아는 기존 가솔린 모델 단일 트림이었던 티구안 올스페이스의 시장경쟁력 강화를 위해 2.0 TDI 프리미엄 및 2.0 TDI 프레스티지 두개 트림을 추가 출시, 역대 가장 폭넓은 선택지로 국

no1.mobilityground.com

 

폭스바겐 플래그십 SUV, 2023년형 투아렉 출고 시작

폭스바겐 플래그십 SUV ‘2023년형 투아렉’ 고객인도 순차적 개시 독일 엔지니어링 기술력과 노하우를 총 집약해 탄생한 투아렉은 폭스바겐 최초의 SUV이자, 폭스바겐그룹 프리미엄 SUV의 역사를

no1.mobilityground.com

반응형
교차형 무한

댓글